부산경남소식

[남해군 브리핑] 경상남도 우수주택 3점 선정 등


  • 문경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2-06 11:29:41

    ▲남해군, 경상남도 우수주택 3점 선정 중 서면 김성남 씨 주택 모습.©(사진제공=남해군)

    ◆서면 김성남,설천면 박선미, 삼동면 최영호씨 주택

    [남해 베타뉴스=문경보 기자] 남해군이 지난 4일 경상남도에 추천한 2019년 사용승인 된 단독주택 중 3점이 경상남도 우수주택’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상남도 우수주택으로 선정된 3점은 지난달 8일 남해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열린 건축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주택들로 서면 김성남 씨, 설천면 박선미 씨, 삼동면 최영호 씨 주택이다.

    이번 우수주택 선정은 남해군 건축위원회 위원들이 전문적이고 뛰어난 안목으로 심사한 결과이자, 아름다운 건축물에 남해군의 훌륭한 자연경관이 더해져 이뤄낸 성과라 할 수 있다.

    경남지역 건축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남해군 건축위원회는 작년에도 위원회에서 심사한 아름다운 주택 4점이 모두 경상남도 우수주택으로 선정됐다.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기탁

    ㈔남해군향토장학회(이사장 장충남)는 남해군낚시협회 미조면 낚시자율관리공동체와 남해군수협 선어중매인협회가 각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지난 5일 남해군낚시협회 미조면 낚시자율관리공동체(위원장 지용철)가 군수실을 찾아 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지용철 위원장은 “제13회 보물섬남해군수배 전국바다 낚시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지역 후학양성을 위해 그 수익금 일부를 기탁하게 됐다”면서 “지역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기탁소감을 전했다.

    같은 날 남해군수협 선어중매인협회(회장 이조룡)도 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창선면 주부민방위기동대, 환경정화활동 실시
           
    남해군 창선면 주부민방위기동대가 지난 4일 수산사거리 일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참석한 14명의 기동대원들은 바쁜 일상에도 솔선수범해 생활쓰레기 및 스티로폼 등을 수거했다.

    한편 주민의 생활안전 예방활동과 지역사회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는 창선면 주부민방위기동대는 마을의 크고 작은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베타뉴스 문경보 (mk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1089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