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사천시 브리핑] 사천 남양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유해환경 개선 지도 활동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7-31 15:08:12

    ▲ 사천 남양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유해환경 개선 지도 활동©(사진제공=사천시)

    '19세미만 청소년에게 술·담배 판매금지' 스티커를 부착

    [사천 베타뉴스=박종운 기자]사천시 남양동 청소년지도위원회(회장 공병철)는 지난 29일 여름휴가철을 맞이하여 대포항 바닷가를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피서지 바닷가 주변 업소 종사자들의 청소년 보호 의식을 강화하여 건전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일탈하기 쉬운 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해 실시됐다.

     청소년지도위원들은 피서지주변 청소년유해업소를 방문해 '19세미만 청소년에게 술·담배 판매금지' 스티커를 부착하고, 업주들에게 청소년들이 바르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남양동 청소년지도위원회는 청소년 비행예방 지도활동, 등굣길 청소년 교통 안전지도 및 학교폭력 근절 캠페인 등 청소년 보호를 위한 지도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으며, 특히 2018년부터 관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교복을 지원한 것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에게 보다 직접적인 혜택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삼천포 남일대 전국청년 트롯 가요제’ 개최

     사천시 삼천포 남일대 해수욕장에서 오는 8월 3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4일 저녁 7시 30분에 ‘삼천포 남일대 전국 청년 트롯가요제’가 개최된다.

     재능 있고 젊은 청년들의 끼와 열정을 뽐내게 될 이번 남일대 전국청년 트롯가요제는 고운 최치원 선생이 이곳을 지나가다 경치에 반해 남쪽에서 가장 빼어난 경치를 갖고 있다고 말한 남일대 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되며, 경연과 함께 김혜진, 하동진, 진해성, 김소유, 동후, 요요미 등의 흥겨운 트로트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가요제의 대상에게는 상금 200만 원, 최우수는 상금 100만원, 우수상(1명)은 상금 50만원, 장려상(2명)은상금 30만원, 인기상(1명)은 상금 30만 원이 주어진다.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원한 물놀이 여름캠프 열어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분과(분과장 김재준)에서는 지난 30일 용현면 소재 사천온천랜드 워터파크에서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 등 50여 명과 함께 ‘꿈꾸GO 놀GO 웃GO’라는 주제로 ‘첨벙 첨벙 물놀이 가즈아~~여름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관내 7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물놀이 체험과 힐링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여름캠프에 참여한 아동은 “친구들과 물놀이도 하고, 맛있는 점심도 함께 먹을 수 있어서 신나고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함께 참여한 아동·청소년분과 위원들은 “여름방학 체험은 뭐니 뭐니 해도 신나는 물놀이가 최고인 것 같다”며, “아이들에게 오늘 하루가 행복한 선물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아동·청소년의 건전한 성장발달에 도움이 되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신애원’ 나눔봉사 실천

     사천시시설관리공단(박태정 이사장)은 지난 30일 사천읍 소재 고아원 시설인 ‘신애원’을 방문해 나눔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공단은 지난해부터 지역 복지시설인 양로원 등을 찾아 정기적으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번에도 공단 직원 중 자원자 20여 명이 함께 원생들을 위한 학습지도와 운동, 빨래와 청소를 비롯해 물티슈와 기저귀 등 생필품을 전달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박태정 이사장은 “이웃사랑 실천을 통해 사랑은 나누면 나눌수록 커진다는 말을 직원들과 함께 공감하고 있다”며, “고아원, 요양시설 등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쳐 지역사회에 따뜻한 기운이 만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천시, ‘찾아가는 관광 홍보’ 실시

     사천시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사천 관광을 적극 유도하기 위해 ‘찾아가는 관광 홍보’를 31일 실시했다.

     홍보를 위해 찾아간 곳은 거제 주요 관광지인 대명리조트 거제마리나, 몽돌해수욕장, 바람의 언덕 등으로 사천의 관광지 정보를 담은 홍보물과 기념품을 배부하면서 열띤 홍보전을 벌였다.

     또한, 롯데백화점 마산점, 목포역, 일산 킨텍스 등 주요 다중이용시설에도 직접 찾아가서 지속적으로 홍보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3608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