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치느님' 치킨의 무한 변신…불고기치킨ㆍ소이바베큐 치킨 등 신메뉴 출시 잇따라


  • 온라인뉴스팀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5-06 10:53:29

    아무리 ‘후라이드가 진리’라지만, 가끔은 별미가 땡기는 법.

    봄을 맞아 치킨업계서는 올해 첫 신메뉴 출시 및 마케팅이 한창이다. 오랜 기간 소스와 식감을 연구해, 보다 다채롭고 색다른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미각을 저격한다. 

    오븐치킨 브랜드 오븐마루치킨은 ‘고추장 불고기 치킨’과 ‘궁중 불고기 치킨’을 출시했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불고기 소스’를 더해 감칠맛을 살렸다. 고추장 불고기 치킨은 고추장과 조청 그리고 청양고추를 더해 화끈한 매운 맛과 달달함을 강조했다. 궁중 불고기 치킨은 한식 전통 간장 불고기 소스로 짭짤하면서도 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쫄깃하면서도 탱탱한 식감의 당면과 쌀떡을 더해 씹는 맛을 더했다.

    또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밥 혹은 면을 더해 치밥이나 치면을 즐길 수 있도록 기존 양념치킨 대비 소스의 양을 2배 가량 늘린 것도 이번 신제품의 특징이다. 오엠푸드는 최근 치킨 브랜드에서 다양한 맛의 치밥 메뉴를 출시하는 가운데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불고기 맛의 치밥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한다. 

    [오 치느님 ①] 불고기치킨ㆍ소이바베큐 치킨…치킨의 변신의 무죄_1101241

    오븐마루치킨 궁중 불고기 치킨


    로스트 치킨은 24시간 숙성시킨 100% 국내산 닭만을 사용, 이태리와 독일 콤비스팀오븐기로 200℃ 이상의 고온에서 구워내 속은 연하고 부드러우면서도 ‘겉바속촉’ 식감을 구현했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간장치킨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소이바베큐’ 치킨은 얇게 입혀 튀겨낸 치킨위에 달콤 짭조름한 맛과 은은한 불향이 조화를 이룬 소이바베큐 소스를 발라 바삭한 고구마와 연근칩을 올려 건강한 맛을 가미했다.

    bhc치킨이 오랫동안 연구 끝에 개발한 소스는 숙성간장과 생강청, 조청을 주원료로 오랜 시간 우려내 풍미가 살아있고 깊은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적인 특색이 강한 생강청은 한과인 약과를 만드는 재료 중 하나로 원래 전통기법을 통해 만들어지는데 bhc치킨 연구소는 자체 개발한 조리 공정으로 제대로 된 맛을 재현해냈다. 

    bhc치킨 신메뉴 소이바베큐


    소이바베큐 치킨은 차별화된 소스 외에도 바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고구마 큐브와 연근칩을 올려 먹는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특히 업계에서 보기 드문 식재료인 연근칩을 얹어 바삭한 맛을 살린 것이 눈길을 끈다.

    ㈜에땅의 오븐구이 치킨 전문 브랜드 ‘오븐에 빠진 닭(이하 오빠닭)’도 ‘갈비본색’을 선보였다. 쫄깃한 닭고기에 달짝지근하면서 짭쪼름한 갈비 양념을 더해 구운 치킨으로, 갈비 양념의 향긋한 불향과 위에 얹어진 파채의 은은한 향이 입맛을 돋구는 제품이다. 알싸한 파채가 아삭하게 씹혀 식감을 더욱 풍부하게 한다.

    오빠닭 갈비본색


    맥시칸치킨은 어린이용 메뉴 ‘키즈 닭강정’을 출시했다. 일반 닭강정에서 매운맛은 줄이고, 달콤하고 순한 맛을 극대화해 어린이뿐 아니라 자극적인 맛을 피하고 싶은 어른들에게도 제격이다.


    베타뉴스 온라인뉴스팀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5012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