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섬세한 디자인에 HDTV 수신까지! 오리온 탑싱크 ORD2409HTV


  • 김영훈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5-07 18:39:24

    남다른 디자인과 HDTV 수신 기능으로 매력 높인 풀HD 모니터

    2010 남아공월드컵이 몇 개월 남지 않은 시점에서, HDTV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부쩍 늘었다. HDTV는 기존 아날로그와는 달리 모든 신호를 디지털로 수신하기 때문에, 실제와 동일한 화질을 경험할 수 있다는 이유로 가장 많이 선호하는 TV 방식이다.

     

    특히, 아날로그 방송 송출이 오는 2013년 중단되면서, HDTV는 영상 기기 분야에서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HDTV는 출시 초기만 하더라도 영상가전 기기에 속했지만, 최근 들어서는 PC 시장에까지 세력을 넓히고 있다.

     

    더구나, 수년전까지만 해도 HDTV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TV 수신카드를 갖춰야했지만, 지금은 모니터 HDTV 수신 모듈이 내장된 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 오리온정보통신 탑싱크 ORD2409HTV

     

    모니터 전문기업으로 입지를 쌓고 있는 오리온정보통신이 여성의 댕기 머리를 연상케하는 모니터를 선보였다.

     

    ‘오리온정보통신 탑싱크 ORD2409HTV’는 섬세한 디자인,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최적화된 풀HD 해상도, HDTV 수신 기능으로 메리트를 높인 24형 와이드 모니터다.

     

    시선을 사로잡는 곡선형 디자인에 폭넓은 확장성이 장점




    ▲ 딱딱함을 벗어난 곡선형 디자인으로 세련미를 부각시켰다

     

    탑싱크 ORD2409HTV는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표준 규격으로 부각되고 있는 16:9 화면 비율을 지원하는 24형 와이드 모니터로, 140만대 1에 달하는 동적명암비로 뚜렷하고 깊이있는 화면을 자랑한다.

     

    또한, 대기업 못지 않게 자사만의 섬세함이 강조된 고품격 디자인도 이번 제품의 매력 포인트. 여성의 댕기 머리를 연상케하는 곡선형 디자인은 젊은 세대의 감각적인 스타일을 부각시켰으며, 하이그로시 재질의 블랙 컬러로 고급스러움을 자랑한다.

     

    모니터를 받쳐주는 스탠드 역시 하이그로시 재질의 블랙 컬러, 곡선형 디자인을 적용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대기업 제품에나 볼 수 있는 섬세한 모습의 스탠드는 미녀의 목과 실루엣을 연상시키며, 기둥 형태로 디자인된 타사 제품과는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

     


    ▲ 제품 하단에 위치한 각종 버튼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채택했다

     

    탑싱크 ORD2409HTV는 전면부 곡선형 디자인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각종 버튼을 우측 하단부에 위치시켰다. 또한,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모니터 설정, 조작이 가능하도록 각각의 버튼에는 해당 부분에 대한 명칭을 기재했다.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전원 버튼을 시작으로, 입력신호 선택 및 화면 자동설정을 위한 S/A(Select/Auto), OSD 메뉴에 진입할 수 있는 M(Menu), 기타 조작 버튼으로 구성돼있다. 버튼 우측에는 파워 LED와 리모콘 수신을 위한 센서가 탑재돼있다.

     


    ▲ 후면부에는 VESA 마운트 홀과 내장 스테레오 스피커가 위치해있다

     

    오리온정보통신만의 남다른 디자인은 전면부 뿐만 아니라, 제품 후면부에도 남다른 차별화가 느껴지는 디자인을 채택했다. 상하단에 위치한 빗살무늬와 중앙부의 볼륨감 있는 외형은 자세히 살펴보면 머리를 묶어 올린 듯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제품 내부의 발열을 신속하게 외부로 배출시킬 수 있도록 통풍구가 위치했으며, 별도의 스피커 없이도 사운드 출력이 가능한 2개의 5W 내장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했다. 내장 스피커는 다채널에 비해 음질이 떨어지지만, 음악, 동영상 재생에는 부족함이 없다.

     

    이밖에 제품을 벽걸이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모니터 암 장착이 가능한 VESA 마운트 홀도 함께 제공한다.

     


    ▲ HDTV 기능을 지원하는 모델 답게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탑싱크 ORD2409HTV는 모델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HDTV 기능에 대응하는 제품으로, 별도의 TV 수신카드 없이도 내장 튜너를 사용해 지상파 HDTV 수신이 가능하다.

     

    또한, 일부 구형 및 보급형 그래픽카드에서 사용되는 D-SUB 포트, DVI 포트를갖춰 듀얼 모니터 구성에도 효과적이다. 멀티미디어 기기의 표준 규격으로 자리잡은 HDMI 인터페이스도 제공함으로써, 플레이 스테이션 3, 엑스박스 360 등과도 완벽 호환된다.

     

    뿐만 아니라, HDMI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지 않는 일부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를 고려해, 컴포넌트, 컴포지트 영상 출력 단자를 제공한다. 여기에, 내장 스피커가 아닌 5.1채널 이상의 다채널 스피커를 연결할 수 있는 옵티컬 단자를 탑재했다. 

     


    ▲ HDTV 기능을 활용하기 위한 리모컨을 액세서리로 포함시켰다

     

    보다 밝고 생동감 넘치는 140만대 1의 동적명암비



    ▲ 풀HD 기반 고해상도 동영상에 최적화된 16:9 와이드 스크린

     

    탑싱크 ORD2409HTV는 1,920x1,080 해상도 기반의 24형(60.96cm) 와이드 모니터다. 때문에, 기존 4:3 방식의 모니터와는 달리, 인터넷 검색은 물론 문서, 그래픽 편집과 같은 작업 환경에서도 폭넓은 공간을 자랑한다.

     

    또한, 풀HD 콘텐츠 환경에 최적화된 16:9 화면 비율로 동영상 재생시 상하화면이 짤리는 오버스캔 현상을 없앴으며, 플레이 스테이션 3, 엑스박스 360을 연결해도 1080p 출력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스타크래프트, 카트라이더를 포함한 일부 게임 실행시, 와이드 미지원으로 화면이 늘어져 보이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고정종횡비 기능도 지원한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면 우측 하단의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손쉽게 전환된다.

     

    ▲ 1,400,000대 1의 동적명암비로 깊이 있는 영상을 제공한다

     

    탑싱크 ORD2409HTV는 상하 160도, 좌우 170도의 TN 패널을 채택했음에도 불구하고, 140만대 1에 달하는 동적명암비로 동일 패널을 탑재한 경쟁사 모델에 비해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는 것이 오리온정보통신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TN 패널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시야각도 최대한 개선했다. 물론, S-IPS 방식에 비해 시야각이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지만, 초창기 세대의 TN 패널 보다는 많은 점이 개선됐다.

     

    여기에, 2ms의 응답속도를 제공해 빠른 화면 전환이 요구되는 스포츠, 레이싱, FPS 게임에서 잔상을 최소화했으며, D-SUB 포트를 통한 RGB 연결시 1:1 매칭을 지원해 같은 해상도의 폰트를 보더라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단, 1:1 매칭시에는 1,920x1,080 해상도를 유지시켜야 한다는 것을 참고해야 한다.

     

     

    ◇ 남아공 월드컵의 감동, ‘오리온 탑싱크 ORD2409HTV’와 함께 한다! = 수년전까지만 해도 HDTV는 비싼 가격으로 일부 영화 마니아의 전유물로 여겨졌다. 하지만, 가격 현실화로 보급률이 늘면서, 지상파 방송은 물론 케이블 TV 또한 HD 환경에 접어들었다.

     

    더군다나, 지난 2002년 한일월드컵을 계기로 올림픽, 월드컵 시즌이 다가오면서 HDTV를 지원하는 모니터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그만큼 HDTV 모니터는 단순 PC 작업을 넘어, 디지털 컨버젼스 시대에 걸맞게 다양한 기능으로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오리온정보통신 탑싱크 ORD2409HTV는 섬세한 디자인은 물론,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를 연결할 수 있도록 뛰어난 확장성에 초점을 둔 24형 와이드 모니터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140만대 1에 달하는 동적명암비로 대기업 제품 못지 않는 선명한 색감을 자랑할뿐만 아니라, 초기 TN 패널의 시야각을 크게 개선시켜 최상의 퀄리티를 보장한다.

     

    HDTV와 PC 작업을 하나의 화면에 표현할 수 있는 PIP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점은 아쉬우나, 오리온정보통신 ORD2409HTV 하나만으로도 2010 남아공 월드컵의 감동을 느끼기에는 전혀 부족함이 없는 제품이다.

     

    -------------------------------------------
    제품명 : 오리온정보통신 탑싱크 ORD2409HTV
    -------------------------------------------
    화면크기 : 24형(60.96cm)
    화면비율 : 16:9
    최대 해상도 : 1,920x1,080
    명암비 : 동적명암비 1,400,000:1
    밝기 : 300cd/㎡
    시야각 : 상하 160도, 좌우 170도
    응답속도 : 2ms(GtoG)
    인터페이스 : D-SUB, DVI, HDMI, 컴포지트, 컴포넌트, S/PDIF(옵티컬), 오디오 포트, HDTV 튜너
    내장 스피커 : 5Wx2 스테레오 사운드
    문의처 : 오리온정보통신 (www.topsync.com)
    -------------------------------------------


    베타뉴스 김영훈 (rapto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9483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