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보조 배터리 품은 ‘명품’ 아이폰 케이스, 애니게이트 BBC1330


  • 김영훈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1-31 04:22:28

    고품격 재질에 보조 배터리 탑재한 아이폰 케이스

    최근 스마트폰 시장의 화두로 떠오른 애플 아이폰의 열기가 뜨겁다. 아이폰은 기존 스마트폰의 문제점으로 지적돼왔던 인터페이스와 속도를 크게 개선시킴은 물론, 애플만의 방대한 앱스토어만으로 수많은 휴대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하지만, 아이폰의 가장 큰 단점 중 하나가 바로 배터리로 인한 사용시간이 국내 휴대폰에 비해 현저하게 떨어진다는 점이다. 더군다나, 아이폰은 내장 배터리를 사용하는 타사 휴대폰과는 다르게, 배터리가 일체형으로 구성돼 있어 자주 충전을 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존재한다.

     

    더군다나, 아이폰의 배터리는 장기간 충전을 반복하면 수명이 짧아진다는 문제점 또한 적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수많은 액세서리 제조사들이 보조배터리를 선보이기는 했으나, 휴대가 다소 불편하다는 일부 소비자들의 불만이 끊이지 않고 있다.

     


    ▲ 네오위키 애니게이트 BBC1330 아이폰 케이스

     

    애니게이트 공유기 브랜드로 수많은 사용자들에게 잘 알려진 네오위키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아이폰 케이스와 보조 배터리를 일체형으로 구성한 신개념 아이폰 케이스 ‘애니게이트 BBC1330’을 새롭게 선보였다.

     

    단순한 케이스가 아니다! 내구성 강화에 사용 시간까지 크게 개선시켜



    ▲ 고품질의 가죽 케이스를 사용해 퀄리티를 대폭 끌어올렸다

     

    애니게이트 BBC1330은 아이폰 사용자들이 진정으로 바라던 거의 모든 기능을 충족시킨 획기적이면서도, 필수적으로 보유하고 있어야할 ‘빅 아이템’이라고 여러 차례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다. 그만큼 뛰어난 퀄리티와 내구성을 가진 점이 이번 제품의 핵심이다.

     

    더군다나, 아이폰은 타사 휴대폰이나 국산 제품에 비해 충격이 다소 약해, 책상위에서 떨어져도 케이스가 쉽게 파손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최신 기종의 스마트폰 답게 풀터치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액정이 파손되는 경우 또한 적지 않는 것이 사실.

     

    반면, 이번 제품에는 액정 보호필름이 없어도 스크래치를 방지할 수 있도록 커버를 손쉽게 열고 닫기 위한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고품격 가죽 재질을 사용해 플라스틱이나 실리콘 재질의 케이스에 비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물씬 풍겨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애니게이트 BBC1330은 세계적으로 높은 내구성을 요구하는 애플의 품질기준에 적합한 내구성 및 품질 테스트를 거쳤으며, 국내 시장에서 아이폰을 정식으로 공급한 KT의 인증까지 완벽하게 인증 받은 제품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아이폰을 간단하게 밀어넣기만 하면 모든 설치가 끝이다

     

    애니게이트 BBC1330은 현재 국내에 출시중인 아이폰 3G/3GS 모델과 완벽하게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폰의 상단부를 제품 안쪽으로 밀어넣는 것만으로 모든 설치과정이 끝날 정도로 초보자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분리 또한 아이폰의 아랫 부분을 위쪽으로 살짝 올리기만 하면 편리하게 분리가 가능하며, 제품을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제품 장착 후 USB 커넥터를 통해 3~4시간 가량의 충전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또한, 아이폰은 액정 보호필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기타 보호필름을 장착할 경우, 정상적으로 장착이 되지 않는 점도 참고해야 한다. 만일 후면 보호필름을 붙인 상태에서 제품을 사용할 경우 보호필름이 심하게 손상되는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 애플의 인증을 받은 제품답게 유격 현상을 쉽게 찾아볼 수 없을 정도다

     

    시중에 출시되고 있는 일부 아이폰 케이스의 경우 애플이나 KT의 인증을 받은 제품이 있는 반면, 그렇지 않은 제품도 수도 없이 쏟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 문제는 아이폰을 장착한 후 조작부와 케이스의 홈이 맞지 않는 유격 현상이 발생해, 사용에 불편을 겪는다는 것이다.

     

    반면, 애니게이트 BBC1330은 애플 및 KT의 인증을 받은 제품답게 케이스 모든 부분에 조작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홈을 배치시켰으며, 하단 마이크는 제품 외부에 탑재해 상대방과 통화를 하는 데 있어서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고려했다.

     

    또한, USB 커넥터가 위치하고 있는 하단부에는 충전 상태를 육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3단계로 충전 확인을 위한 LED를 위치시켰다.

     

    하지만, 케이스를 닫은 상태에서 완전히 고정되지 않는 점과 진동키를 조작하는 데 불편함이 존재한다는 점은 차후 개선되어야할 필요성이 있다. 네오위키 관계자에 따르면 차후 출시되는 제품에는 상단부에 고리를 장착해 닫은 상태에서도 제품을 완전 고정시킬 수 있도록 설계한다는 방침이다.

     


    ▲ 미니-USB 포트를 사용해 충전 및 아이튠즈 접속이 가능하다

     

    애플 아이폰의 가장 큰 특징은 별도의 콘센트는 물론 PC 및 노트북의 USB 전원 커넥터를 사용해 충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졌다. 하지만, 데이터 충전 케이블 자체가 애플의 규격을 사용하기 때문에, 케이블 분실시 아이튠즈 접속은 물론 충전까지도 어렵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애니게이트 BBC1330은 제품 안쪽에 아이폰 커넥터를 탑재시키고, 외부에는 미니-USB를 탑재해 외장 하드디스크에서 사용되는 케이블로도 손쉽게 충전이 가능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 여기에, 충전은 물론 아이튠즈 접속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분실에 따른 우려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밖에, 제품 하단부에 탑재된 보조배터리는 1,330mAh 용량을 사용하고 있으며, 네오위키측 자료에 따르면 아이폰 및 애니게이트 BBC1330 장착시 사용시간은 통화 12시간, 오디오 재생 56시간, 비디오 재생 17시간, 인터넷 접속 14시간으로 일반 사용에 비해 1.5배 가량이 향상된다.

     

     

    ◇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필수 아이템, 애니게이트 BBC1330 =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 아이폰은 가장 기본적인 휴대폰 기능과 함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만으로 수많은 소비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아이폰을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플리케이션의 활용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제품을 오랜 시간 사용하더라도 고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호해야 한다는 점 또한 배제해서는 안된다.

     

    애니게이트 BBC1330은 고급형 휴대폰 케이스로 각광 받고 있는 가죽 재질을 사용해 명품다운 분위기를 유감없이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아이폰의 최대 단점으로 지적돼왔던 배터리의 수명 시간을 크게 개선시키는 데에도 일조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애플과 KT의 정식 인증을 받은 제품답게 뛰어난 내구성과 품질을 보증함과 동시에, 전용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고도 충전, 아이튠즈 접속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이번 애니게이트 BBC1330은 아이폰 사용자들이 필수적으로 갖추고 있어야할 아이템임에 틀림없다.


    베타뉴스 김영훈 (rapto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8589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