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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1위 신세계, 2위 신라. 3위 롯데


  • 전소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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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 2017-05-12 08:06:23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17년 5월 조사결과, 1위 신세계면세점 2위 신라면세점 3위 롯데면세점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4월 11일부터 2017년 5월 12일까지의 9개 국내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240,9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하였다. 5월 면세점 빅데이터 브랜드평판에서는 분석데이터와 지표가 새롭게 추가되면서 분석알고리즘에 변화가 있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면세점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하였다.

    2017년 5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신세계면세점, 신라면세점, 롯데면세점, 갤러리아면세점 63, 두타면세점, SM면세점, 제주공항 JDC 면세점,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동화면세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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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위, 신세계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4,560 미디어지수 878,430 소통지수 703,846 커뮤니티지수 1,484,264 소셜지수 136,4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87,507로 분석되었다.

    2위, 신라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16,760 미디어지수 972,195 소통지수 852,150 커뮤니티지수 421,525 소셜지수 379,7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2,366 로 분석되었다.

    3위, 롯데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34,640 미디어지수 429,839 소통지수 574,379 커뮤니티지수 280,895 소셜지수 1,076,1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95,908 로 분석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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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5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세계면세점이 1위를 기록했다. 9개 면세점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미디어지표에서 부정비율이 줄어드는 패턴이었고, 소셜지표에서는 소비자들의 참여량이 커지고 있었다. 온라인 면세점 쇼핑몰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커지는 패턴이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9개 면세점 브랜드는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갤러리아면세점, 동화면세점, 신라아이파크면세점, SM면세점, 두타면세점, JDC 면세점 이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17년 4월 11일부터 2017년 5월 1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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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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