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인피니언, 자동차 헤드라이트 전용 LITIX LED 드라이버 제품군 발표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1-18 14:26:46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자동차 헤드라이트 전용 고전력 LED 드라이버 LITIX Power Flex 시리즈와 LITIX Power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50W 또는 그 이상에 이르는 LED 시스템에 사용하도록 유연성이 높은 DC/DC 드라이버 솔루션을 제공한다. 스트링 전압이 최대 55V에 이르는 다양한 중전력 LED와 3A 이상의 고전류로 동작하는 LED 등 다양한 구성의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LITIX Power Flex TLD5541-1QV와 LITIX Power TLD5190QV는 레이저, LED 헤드램프 등 고전력 고전류 LED 애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배터리 전압으로 동작하는 LED 애플리케이션의 고효율 전원에도 적합하다.

    또한 차량 및 공간 제약적인 모터사이클 핸들바의 헤드램프용으로 경제성이 뛰어난 완전 LED 헤드라이트 애플리케이션 설계도 가능하다.

    ▲ ©

    TLD5541-1QV는 새로운 다중 토폴로지 DC/DC 컨트롤러 제품군인 LITIX Power Flex 시리즈의 첫 출시 제품이다.

    이 동기 H-브리지 DC/DC 컨트롤러는 고전력 LED 구성을 구동하기에 적합하며 92퍼센트를 웃도는 최대 시스템 효율을 달성한다.이를통해 신뢰성과 열 동작을 향상시키며 PCB 크기를 줄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최적화된 확산 스펙트럼 스위칭 주파수를 사용해서 EMC 방사를 줄일 수 있으므로 CISPR 25 Class 5 같은 엄격한 EMC 요건을 충족할 수 있다.

    LITIX Power 시리즈의 DC/DC 컨버터 및 컨트롤러 제품군은 LED 주간 주행등과 LED 하향등/ 상향등을 포함한 중전력~고전력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TLD5190QV는 TLD5541-1QV와 비슷한 기능의 동기 H-브리지 DC/DC 컨트롤러이다. 다만 SPI 인터페이스를 제거한 제품이므로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필요로 하지 않는 LED 제어에 적합하며 그만큼 구현하기도 수월하다.

    이 제품 역시 보호 기능을 통합하고, 아날로그와 디지털(PWM) 디밍 모두 가능하며, 스위칭 주파수를 200kHz~700kHz로 조절 가능하다.

    동기 H-브리지 DC/DC 컨트롤러 제품인 TLD5541-1QV와 TLD5190QV는 현재 양산 공급 중이며 VQFN-48 패키지로 제공된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7164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