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산행·래프팅, 무한도전을 즐기는 당신을 위한 아웃도어형 외장하드


  • 최성일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6-14 11:59:35

    산이며 바다로 떠나고 싶어지는 계절이 성큼 다가왔다.

    이른 여름 열기를 식히기 위해 벌써부터 사람이 북적대는 부산의 해변가와 한강변 피크닉 인파는 이제 생소한 모습이 아니다.

    햇살 아래서 자연 바람을 즐기면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노래를 듣는 피크닉은 어느샌가 날씨가 풀리기 시작하면 보이는 자연스러운 풍경이 되었다.

    이제 물에 닿을까 봐, 먼지가 들어갈까 봐, 혹시나 높은 곳에서 떨어뜨려 부서질까 봐 전자기기와 멀어졌던 여름휴가도 방수 기능과 내구성을 갖춘 제품들로 다채롭게 변화하고 있다.

    기존 특별 장비가 아니면 엄두도 못 내던 스쿠버다이빙 촬영도, 카메라를 들 손이 부족해서 촬영하지 못 했던 암벽등반도, 고프로와 같은 액션캠이 등장하면서 익스트림 촬영을 즐기는 아웃도어족이 늘어났다.

    이와 더불어 소셜미디어의 등장으로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내는데 많은 사람들이 가세하고 있다.

    고화질 경쟁이 계속되면서 핸드폰 사진, 동영상뿐 만이 아니라 컴퓨터가 재생하기 버거울 정도의 4K영상도 일반인의 영역으로 확산되고 있지만 갑자기 기계가 고장 나서, 자료를 저장해둔 메모리카드가 고장이 나서 자료가 사라져 속상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영상이 고화질인 만큼 저장공간도 부족해지는데 백업수고를 덜어줄 외장하드를 찾고 있다면, 카메라 메모리카드 수십 개에 달하는 대용량에 강력한 내구성을 갖춘 외장하드를 소개한다.

    ▲ 씨게이트의 라씨 러기드

    씨게이트가 선보이고 있는 라씨의 러기드 외장 하드제품은 충격을 흡수하는 내구성과 높은 휴대성을 갖춰 바캉스등 야외활동의 든든한 데이터 보호자가 될만하다.

    ©

    국제 전기업 협회(IEC)에서 받은 IP54등급은 먼지와 수분에 강하다는 것을 증명하며, 라씨 러기드는1.5미터에서 떨어져도 1톤 트럭에 깔려도 문제없이 작동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대용량 데이터도 빠르게 전송할 수 있는 속도를 갖췄고 케이블이 내장되어 있어 여행지에서 이용하기에도 좋다.

    여행지에 어떠한 컴퓨터가 있어도 사용 가능한 범용성도 라씨 러기드와 함께 여름 여행을 떠나야 할 이유다.

    여러 짐과 함께 뒤섞여도 외장하드에 충격이 가지 않을까 염려할 필요 없이 파우치를 챙기는 수고를 덜어주는 아웃도어형 외장하드 라씨와 함께 무한도전을 즐기는 활기찬 여름을 보내보면 어떨까.

     


    베타뉴스 최성일 (csi0306@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3507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