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동탄2신도시 중심, 동탄호수공원 상업시설 개발 본격화


  • 구재석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4-19 10:19:30

    - 문화복합용지 8블록 등 3개 블록 개발 예정
    - 입지적으로 동탄호수공원 앞 

    동탄호수공원 상업시설 개발이 본격화 된다.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호수공원 인근에서 공급을 예정하고 있는 상업시설은 문화복합용지 8블록에 나오는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을 비롯해 3곳이다.

    동탄호수공원은 동탄2신도시 개발 당시 워터프론트콤플렉스 특별건축구역 내에서 가장 핵심 시설로 개발된 곳이다. 호수공원 주변으로 주거와 문화, 쇼핑이 함께 이뤄질 수 있도록 예정된 것이다. 동탄호수공원은 지난 2017년 말 완공 됐다. 규모는 총 181만8000㎡에 달하며 물놀이광장을 비롯해 호수공원을 따라 산책로와 수변문화광장 등이 조성돼 있다.

    ▶ 테마 및 근린 상업시설 들어설 예정

    동탄호수공원 상업시설은 3곳이 개발된다. 상업시설 마다 조금씩 성격이 다르지만 모두 동탄호수공원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 입지적 특징은 같다. 먼저 앞서 말한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은 3개 사업 가운데 유일한 테마상업시설이다. 체험을 테마로 하며 현재 대한민국 대표 실내동물원 주렁주렁 입점이 확정된 상태. 그리고 내셔널지오그래픽 전시체험관도 입점이 확정됐다. 또한 동탄호수공원과의 연계성을 위해 설계도 특색 있게 했다. 실제 동탄호수공원 산책로에서 상업시설로 바로 진입이 가능하도록 만들 예정이다.  지하에는 선큰광장 조성도 계획하고 있다. 그리고 선큰광장은 호수공원과 연계한 지역 축제나 다양한 이벤트가 열릴 수 있도록 다목적 용도로 활용 할 계획이다.

    ▶ 수도권 다섯 번째로 조성되는 호수공원 상권

    동탄호수공원 상업시설 개발이 본격화 되는 것에 대해 업계에서는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광교 이후 수도권 남부에서 신(新) 명소가 만들어지는 것으로 보고 있는 것이다. 실제 수도권에서 호수공원 상권 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은 약 4곳 정도. 서울 석촌호수 주변으로 형성된 석촌호수 송리단길 상권과 청라국제도시 커넬워크 상권 그리고 일산신도시 및 광교신도시 호수공원 상권이 있다. 여기에 동탄호수공원 상권도 새롭게 만들어 지는 셈이다.

    업계관계자는 “청라국제도시 커넬워크 상권은 청라지구 뿐만 아니라 인천 대표 상권으로자리 잡은 상태” 라며 “동탄호수공원 상권 역시 동탄신도시는 물론 오산, 평택, 수원, 용인 등에서 찾아 올 수 밖에 없는 지역 대표 상권으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구재석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