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어도비, 크로스 채널 광고 캠페인 위한 새로운 기능 공개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4-09 17:29:11

    어도비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로 이동하는 대규모 사용자를 타깃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로쿠(Roku)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제 마케팅 담당자는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Adobe Advertising Cloud),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Adobe Audience Manager),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를 활용해 로쿠 플랫폼 상에서 자사 고객 세그먼트를 명확하게 타깃할 수 있다. 또한 마케팅 담당자는 프로그래매틱 광고(programmatic ad) 구매를 활성화하고 로쿠 광고 영역에 접근할 수 있다. 이로써 캠페인 규모를 효율적으로 조정하고, 빈도를 관리하며, OTT에서의 성과를 효과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

    광고주는 애드버타이징 애널리틱스(Advertising Analytics)를 활용해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에서 사용자 클릭수(click-through)와 라스트 뷰(last-view) 전환율을 추적할 수 있다.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와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함께 사용하는 브랜드는 광고 비용이 어떻게 웹사이트에서의 행동으로 이어지는지, 매출과 같은 중요한 비즈니스 목표를 어떻게 달성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성과 보고와 캠페인 최적화를 위해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데이터를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로 옮길 수도 있다. 이로써 모든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 솔루션에서 광고가 사이트에서의 행동으로 어떻게 이어지는 지, 어떻게 캠페인을 더 최적화할 지, 어떻게 고객 세그먼트를 보다 쉽게 설정할 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캠페인 성과 보고를 향상할 수 있다.

    올해 어도비는 어도비의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프레임워크인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 기반의 퍼포먼스 옵티마이제이션(Performance Optimization)의 기능과 가치를 확장하기 위해,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 서치(Adobe Advertising Cloud Search)를 크게 개선했다.

    주요 검색 엔진이 만들어낸 최적화 기술의 변화로 인해, 마케팅 담당자는 검색 마케팅 투자 대비 어떻게 최고의 성과를 달성할 것인지 선택을 해야 한다.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 서치는 여러 검색 엔진 입찰 전략을 통합한 퍼포먼스 옵티마이제이션의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광고주의 고민을 해결한다.

    퍼포먼스 옵티마이제이션은 검색 마케팅 결과를 평가하고, 투자 수익을 자동으로 최적할 수 있는 다양한 입찰 기술을 사용해 캠페인 전 과정에 걸쳐 미디어 투자를 배분한다. 이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검색 엔진 및 입찰 전략 전반에 걸쳐 입찰 최적화 접근법을 제공한 첫 사례이다.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는 전통적인 TV 및 디지털 포맷을 아우르는 광고에서의 연결된 경험을 관리하는 업계 최초의 엔드-투-엔드 플랫폼이다. 브랜드 세이프티와 투명성 향상에 초점을 두고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및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활용을 극대화하는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는 광고주가 글로벌 광고 지출을 정확하게 관리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1,000 곳이 넘는 글로벌 회사들이 광고 캠페인을 관리하기 위해 해당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 올스테이트, 포드, 존슨앤존슨, 크래프트, 리버티 뮤추얼, 로레알, MGM, 니켈로디언, 사우스웨스트 항공 등이 대표적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다.

    키이스 이디(Keith Eadie) 어도비 부사장 겸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 총괄은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는 인텔리전스, 신뢰성, 타깃팅 및 TV와 같은 광고 영역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광고주가 날로 증가하는 까다로운 사용자에게 광고를 통해 끊김 없는 경험을 제공하도록 돕는다”며, “로쿠와 파트너십을 통해 어도비의 고객은 선도적인 TV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효율적으로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9599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