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매끈하고 화사하게” 올 봄 피부 표현 트렌드


  • 박현정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4-11 12:23:26

    ▲ 경남 창원시 진해구 여좌천 일대에 핀 벚꽃 ©연합뉴스

    완연한 봄이 시작되면서 뷰티업계가 한층 화사하고 매끈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메이크업 아이템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이번 S/S 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는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는 내추럴한 피부 표현이 포인트.

    이에 피부 잡티를 자연스럽게 커버하면서 오래 유지되는 베이스 제품과 피부톤을 밝혀주는 톤업 크림이 올 봄 트렌드 뷰티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 봄맞이 메이크업의 기본…매끈한 무결점 피부 오래 유지해주는 ‘베이스 아이템’

    ▲ ©왼쪽부터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스튜디오 드 땅뜨 픽싱 커버 쿠션’,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피니쉬 세팅 팩트’,조성아 ‘슈퍼킷 커버 스틱파운데이션 2X’, 마몽드 ‘올 스테이 파운데이션 글로우’

    화사한 피부 표현을 위해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는 필수다. 최근에는 강력한 커버력과 밀착력을 갖춘 베이스 제품들이 쿠션 팩트와 스틱 등 다양한 타입으로 출시돼 누구나 컨실러 없이 매끈한 무결점 피부를 연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근 투쿨포스쿨에서 선보인 '아트클래스 스튜디오 드 땅뜨 픽싱 커버 쿠션'은 한 번의 터치로 피부에 착 붙어 시간이 지나도 처음 화장 그대로의 피부를 선사해주는 쿠션 팩트다. 공기처럼 가벼운 포뮬라가 바르는 순간 피부 굴곡에 따라 매끈하게 밀착돼 보송하게 마무리되며 최대 40시간 동안 유지되는 강력한 지속력을 자랑한다.

    평소 유분과 피지 과다로 고민이라면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픽서 팩트를 활용해보자. 투쿨포스쿨의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피니쉬 세팅 팩트’는 미세한 파우더 입자가 모공과 잔주름 사이사이까지  커버해 매끈한 피부결을 연출해주고, 오일 함유 없이 파우더로만 이뤄져 메이크업을 오랜 시간 고정시켜 준다.

    커버와 밀착력과 함께, 장미꽃 추출물로 수분감을 더한 스틱 파운데이션과 리퀴드 파운데이션도 있다.

    조성아 ‘슈퍼킷 커버 스틱파운데이션 2X’는 알프스 장미 캡슐과 로즈 엑기스 성분이 함유돼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만들어주며, 5종의 커버 피그먼트가 높은 커버력을 제공한다. 제품 하단에 6만개의 미세모로 이뤄진 마스터 브러쉬가 부착돼 있다.

    마몽드의 ‘올 스테이 파운데이션 글로우’는 피부에 물들이듯 가볍고 부드럽게 밀착돼 피부 톤을 고르게 보정하고 결점을 커버해준다. 함유된 다마스크 장미꽃수와 고보습 히알루론산 성분이 수분을 채워주며 보송하게 마무리돼 시간이 지나도 처음처럼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 봄처럼 화사하게 피부를 환하게 밝혀주는 ‘톤업 크림’

    ▲ ©왼쪽부터 이니스프리 ‘제주 왕벚꽃 톤업 크림’, AHC ‘아우라 시크릿 톤업 크림’, CNP ‘비타-B 에너지 올데이 톤업 크림’

    피부 표현이 점점 가벼워지면서 민낯을 자연스럽게 드러내는 톤업 크림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상당수 화장품 업체들은 이미 올 봄 주력 제품으로 다양한 톤업 크림을 선보이고 있다.

    이니스프리에서 출시한 ‘제주 왕벚꽃 톤업 크림’은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는 제주 왕벚잎 추출물과 자연 유래 보습 성분인 내추럴 베타인을 함유해 촉촉하고 화사한 핑크빛 생기를 채워주는 제품이다. 워터리 제형으로 부드럽고 촉촉하게 발려 백탁 현상 없이 자연스럽게 벚꽃처럼 환한 톤업 효과를 부여해준다.

    AHC의 ‘아우라 시크릿 톤업 크림’은 핑크 뮬리 갈대 성분과 AHC의 독자적인 빛 발효 기술을 접목한 핑크 라이트 콤플렉스를 함유해 광채와 볼륨, 커버를 동시에 부여한다. 빛의 보라색 파장에 반응해 유효 성분들의 효과가 극대화되기 때문에 태양 빛을 받을수록 더욱 생기 넘치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에너지 비타민으로도 불리는 비타민B 성분을 담은 톤업 크림도 출시됐다. CNP 차앤박화장품의 ‘비타-B 에너지 올데이 톤업 크림’은 비타민B 콤플렉스가 담겨 푸석하고 지친 피부에 핑크빛 생기를 더해준다. 또한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돼 피부 톤을 환하게 밝혀주고 진정과 보습 성분이 더해졌다.


    베타뉴스 박현정 기자 (hj_par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9584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