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식

혜움건설, 세종시 전원주택 단지 네이플리브(NEIPLIV) 선보여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4-02 11:07:34

    영국에서 태동한 ‘타운하우스’는 아파트와 단독주택 장점을 취한 구조로 2~3층짜리 단독주택을 연속적으로 붙인 형태를 말한다. 국내에서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닌 제주도와 세종시를 비롯해 경기도 용인, 강원도 등에 주로 공급되고 있다.

    이에 타운하우스는 현대인의 생활 패턴에 맞춘 전원주택으로 여겨지며 힐링의 공간으로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그 동안 상당 수의 타운하우스가 도심의 혜택을 벗어난 지역에 주로 공급돼 전원생활의 안식처로서의 역할만을 수행할 수 있었다. 생활 편의시설과 도심 접근성이 떨어지는 입지에 들어섰던 타운하우스의 미분양 사태가 빚어진 것도 이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도심과 자연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고품격 주거시설 세종시단독주택 ‘세종 네이플리브’가 세종시 고운동에 들어설 예정이어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19,587㎡ 규모의 대지에 들어서는 세종시타운하우스 네이플리브는 블록형 단독주택 ▶A타입 19세대 ▶B타입 6세대 ▶C타입 2세대 ▶D타입 4세대와 타운하우스 ▶E타입 20세대 ▶F타입 3세대 등 총 54세대로 구성된다. 높은 녹지 비율의 조경이 설계돼 쾌적한 주거환경이 연출될 예정으로 사람 중심의 친환경 단지 조성을 통해 주거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주택시장에서 꾸준히 소비자들과 신뢰를 쌓아온 혜움건설㈜의 브랜드 ‘네이플리브(NEIPLIV)’를 담아낸 이 타운하우스는 소나무와 이팝나무, 튤립나무 등에 둘러싸여 나무 사이 벤치에 앉아서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원 같은 친환경 힐링단지로 지어진다. 특히 전면도로만 진∙출입할 수 있는 인근 단지와 달리 전면에 개방감을 확보해 측면에서 진∙출입이 가능한 차별화된 동선 계획을 수립했다.

    각 세대 실내는 가족실과 팬트리, 세탁실 등을 기본적으로 배치해 낭비되는 공간을 최소화하는 가운데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품격 높은 주거공간을 실현했다. 특히 타운하우스 23세대의 경우 최상층에 다락방을 설계하며 차별화를 강조했다.

    친환경 마감재, 홈 네트워크 시스템, 경제적인 태양광 에너지 등을 도입해 디지털 웰빙∙보안∙편의 시스템을 구축한 세종 네이플리브는 눈 뜰 때부터 잠들 때까지 터치 한 번으로 편리함을 선사하는 똑똑한 라이프 시스템을 갖췄으며 CCTV설치와 디지털도어록, 주차 관제를 통해 보안과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화했다. 또한 세대 당 차량 2대 이상이 주차 가능한 넉넉하고 편리한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전기차충전소와 가구별 우편물 수취함이 설치돼 생활 편의성 향상을 도모한다.

    광활한 사계절 녹지뷰를 품은 세종시전원주택 네이플리브는 세종시 국사봉 둘레길을 산책할 수 있는 초입에 위치해 산책로 코스 이용에 최적의 입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외에도 단지 내 프라이빗 가든테라스를 비롯해 단지 중앙에 파고라와 야외 테이블세트, 소나무 등으로 꾸민 세대간 소통의 커뮤니티 공간이 조성되며 입주민 편의를 위한 경비실, 입주자회의실, 재활용 보관소 및 편리한 주민공동시설도 제공된다.

    단지 주변에 기존에 공급됐거나 공급 예정인 주거시설과 함께 신(新)주거 클러스터를 완성할 예정인 세종시전원주택 네이플리브는 세종시 타운하우스 단지 내 최고 수준의 입지 조건을 갖췄다. 여유로운 전원 생활과 편리한 도심 생활을 동시에 누리는 듀얼라이프를 실현한 단지는 세종시 1, 2번 버스노선 및 외곽순환로와 BRT순환노선과 인접할 뿐만 아니라 서울-세종고속도로(2025년 개통 계획)와 KTX청주 오송역이 단지 주변에 위치하는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갖췄다.

    행정중심복합도시로 재탄생한 세종시는 서울 및 수도권은 물론 대전, 청주 등 주변도시까지 빠른 출퇴근이 가능해 직주근접성을 지닌 도시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BRT(간선급행버스체계, Bus rapid transit)가 행정중심복합도시 내부를 순환하는 한누리대로를 중심으로 여러 광역 노선들이 뻗어나가는 구조로 설계돼 세종시 전역을 20분대 이동할 수 있으며 광역교통망도 2시간대 연결돼 인접 지역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또한 가락∙두루 유치원(혁신유치원) 및 도보 통학이 가능한 가락초, 두루초∙중∙고, 국제고, 과학예술영재학교가 위치한 명문학군이 우수한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며 고운동주민센터(체육시설, 도서관 등) 및 가재마을cgv, 대형마트, 정부세종청사 등의 다양한 생활 기반시설들을 차량 10분 내 이용 가능한 우수한 주거 인프라도 완비됐다.

    자세한 정보 확인 및 문의는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9304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