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인터넷

한국SNS인재개발원, ‘유튜버’ 크리에이터 세미나 성황리 개최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3-22 17:56:40

    한국SNS인재개발원(원장 김두환)은 최근 서울 삼성동에서 ‘제 1회 원데이 유튜브 크리에이터 세미나’를 대학생, 취준생, 일반인, 전문직 종사자 등 예비 유튜버 참여 속에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SNS인재개발원이 주최한 이번 행사에서는 다이아TV 소속의 현직 유튜버가 유튜브의 올바른 이해에 대한 강연을 하였고, 대학 교수, 엔터테인먼트 대표, 언론사 대표, 교육업체 대표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원데이 유튜브 크리에이터 세미나’는 1인 미디어 시대에 맞게 유튜브 시장성 및 개성 있는 콘텐츠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이다.

    1부에서는 SNS 트렌드와 1인미디어 시장 전망성에 대해 김두환 한국SNS인재개발원 원장이 강연을 진행했으며, 2부에서는 유튜브로 수익을 내는 방법과 저작권 관련 노하우를 한국SNS인재개발원 조주현 강사(CJ E&M 다이아 티비 소속 크리에이터)가 강연했다.

    이 날 참석한 오산대학교 외식사업과 박근도 교수는 “유투브에 관한 상세한 설명 및 1인 크리에이팅이라는 주제로 급변하는 미디어 시장을 예측하고 전문가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전략까지 뒷받침하여 유익하고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최정원 부회장은 “유튜브에 대한 정리가 잘 되어 있어 유익했다.”며, “단어나 표현이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현대산업개발 PARK ROCHE Resort & Wellness 세일즈팀 이실기 과장은 “평소 관심이 많았던 크리에이터 콘텐츠 기획부터 전략까지 실무에 바로 쓸 수 있는 내용을 배울 수 있었다.”며, “기업 마케팅에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접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SNS마케팅교육 전문가 백인혜 강사는 “강사님이 유튜버에 대한 지식 깊이가 있어보여서 좋았고, 앞으로 급변화하는 뉴미디어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 세미나가 지속되길 원한다.”라고 세마나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아카데미 담당자 김수현 대리은 “크리에이터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고자 세미나를 개최했다.”며, ‘참신한 콘텐츠, 독자를 집중하게 만드는 영상 기획 및 편집, 구독자 수를 높이기 위한 홍보 전략 등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스타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당초 이 행사는 일주일간 신청자를 모집하려 했으나 모집공고 하루만에 정원이 초과돼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한국SNS개발원측은 밝혔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8928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