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민주당, 김학의·장자연 사건 진실 규명 한국당 물타기 비판


  • 곽정일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3-21 11:01:18

    ▲ 21일 더불어민주당 원내지도부가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를 진행하는 모습. © 곽정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 접대 의혹' 및 고(故) 장자연 씨 사건의 진실규명에 대해 자유한국당이 물타기를 시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1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김학의 김학의·장자연 사건에 대한 국민 공분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한국당은 물타기 특검(황운하·드루킹 특검)으로 사건 본질을 흐리려는 시도를 중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한국당은 지난해 6·13 지방선거 국면에서 한국당 김기현 울산시장 후보(당시 울산시장)의 비서실장 비리 의혹 사건을 수사한 황운하 전 울산지방경찰청장(현 대전지방경찰청장),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을 수사한 이주민 전 서울지방경찰청장에 대한 특검을 요구했다.

    홍 원내대표는 "김학의·장자연 사건에 대한 진상규명은 정의를 바로 세우기 위한 것이지 한국당이 말하는 표적 수사와는 거리가 멀다"며 "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이번 수사가 자신에 대한 흠집 내기라며 과민반응을 하고 있지만, 두 사건은 누가 봐도 의혹투성이"라고 비판했다.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당시 법무부 장관은 현재 자유한국당 대표를 맡고 있는 황교안 대표였다.

    한정애 민주당 정책위수석부의장도 "김학의‧장자연‧버닝썬 사건을 보면서 사회 정의를 실현하라고 법에 따라서 권한을 주었는데, 이 권한을 가진 자들이 사회정의는 실현하지 아니하고 오히려 불법을 저지른다"며 "권력과 관계된, 더 나아가 권력과 돈이 연계되어 있고, 권력과 언론이 연계되어 있고, 권력과 연예인이 연계되어 있기도 하다. 늦었지만 사회정의가 반드시 실현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 부의장은 한걸음 더 나아가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의 설치까지 주장했다. 그는 "이러한 문제 때문에 그간 오랜 기간에 걸쳐서 ‘공수처를 설치해야 한다,’ ‘권력과 연계되는 것들에 대한 고리를 끊기 위해서라도 공수처는 필요하다’는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어 왔다"며 "지난 20년간 국민적 요구에 따라 공수처를 설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베타뉴스 곽정일 기자 (devine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8856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