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리니지M, 이클립스 업데이트로 암흑기사 공개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3-11 07:58:26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순위는 모바일게임(구글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19년 3월 2째주(3월 4일 ~ 3월 10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리니지M와 런닝맨 히어로즈 업데이트로 주목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세 번째 에피소드 '이클립스'를 업데이트해 주목을 받았다.

    '리니지M'은 '이클립스' 업데이트를 통해 8번째 클래스 '암흑기사'를 공개했다. '암흑기사'는 높은 체력과 방어력을 바탕으로 PvP에 특화된 다양한 스킬을 구사하며, 주요 스킬로는 커스 언데드, 스턴 미러, 다크 아이 등이 있다.

    '암흑기사'와 함께 신서버 '케레니스'도 오픈했다. '케레니스' 서버 이용자는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69레벨까지 사냥 추가 경험치 500와 70레벨까지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200개, 레벨업 혜택 상자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아인하사드의 축복' 시스템도 개편했다. '아인하사드의 축복' 수치 1~200 구간의 경험치 획득률을 기존 200%에서 400%로, 아데나 획득률은 125%에서 150%로 높였다.

    '아인하사드의 축복' 시스템 개편과 함께 신규 상품 '드래곤의 용옥'을 출시했으며, '드래곤의 용옥'을 사용하면 30일 동안 '아인하사드의 축복' 수치가 0이어도 1~200 구간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넥슨이 서비스하고, 라인프렌즈가 개발하는 '런닝맨 히어로즈'가 새로운 캐릭터로 '도티' 등 게임 크리에이터를 추가해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유튜브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도티', '쵸쵸우', '코아', '칠각별', '수현'을 '런닝맨 히어로즈'에서 만날 수 있다. 해당 캐릭터들은 '도티쓰러스트', '당근댄스' 등 개성 있는 '차지 어택'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3명의 이용자가 협력해 미션을 수행하는 '스페셜 모드'를 선보였다. '런닝맨' 세계에 놀러온 '도티'와 친구들을 악당으로부터 지키고 에너지 결정인 '마테리온'을 수호하면 해당 모드를 클리어할 수 있다.

    넥슨은 오는 21일까지 '스페셜 모드'를 완료한 유저에게 '도도한 메달'을 지급하며, 이를 모으면 새롭게 추가된 캐릭터를 비롯해 '도티 박스', '마법가루'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온라인, 데스티니 가디언즈 방랑자 시즌 오픈

    3월 2째주 온라인 게임시장은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38.82% 점유율을 기록하며 32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16.94%의 점유율로 2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가 점유율 8.85%로 3위를 차지했다.

    특별한 순위 변동이 없는 3월 2째주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배틀넷을 통해 PC버전을 서비스 중인 MMOFPS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두 번째 연간 패스 시즌 '방랑자 시즌'을 시작해 눈길을 끌었다.

    대장간 시즌에 이은 방랑자 시즌 역시 연간 패스 구매자는 물론이고 모든 '데스티니 가디언즈' 플레이어들이 반길 만한 다채로운 콘텐츠로 오는 5월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된다.

    새로운 보상과 도전들이 주어지는 새로운 시즌을 맞아 '데스티니 가디언즈'에서 모험을 즐기는 수호자들은 어떤 활동을 선택하던, 전투력과 업적, 그리고 지식 등 모든 면에서 더 많은 경험을 쌓고 성취를 맛볼 수 있다.

    방랑자 시즌에는 갬빗 플레이를 안내하던 수수께끼의 인물, 방랑자가 게임 속 서사의 주무대에 등장해 시즌 시작과 동시에 수호자를 새로운 협동/경쟁전 경험인 '갬빗 프라임'으로 이끈다.

    갬빗 프라임과 더불어 연간 패스를 구매한 플레이어들에게는 새로운 PVE 활동인 '결단의 장소' 또한 시즌 시작과 함께 찾아간다.

    이밖에도, '가시' 동맹 퀘스트, 더 높은 단계의 결단의 장소 활동, 획득 가능한 최고급 무기와 새로운 장비 등 요소들이 방랑자 시즌 내내 선보여 수호자들이 데스티니 가디언즈 속 태양계를 가로지르는 모험의 여정을 계속할 이유를 제공한다.

    특히, 가시 동맹 퀘스트에서는 선봉대와 방랑자 중 하나를 선택해 퀘스트를 수행하고 전편에서부터 사랑을 받았던 동명의 핸드 캐논 '가시'를 확보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8438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