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소식

명문학군 교육인프라 아파트 주목...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공급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2-26 10:00:02

    새 학기를 앞두고 학부모들 사이에서 학군 완성도가 높은 단지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대입 중심축이 수능에서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옮겨 가면서, 내신관리나 동아리 활동 등 개인별 맞춤 관리가 가능한 학원가와 인접한 단지가 인기가 높다.

    특히 서울에서는 강남구 대치동, 양천구 목동, 노원구 중계동이 3대 학원가로 꼽힌다. 상위권 상급학교 진학률이 높은 학교 및 유명 학원들이 몰려 있는데다, 유해시설이 없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중에서도 서울 노원구 중계동 학원가는 은행사거리를 중심으로 학원 셔틀버스가 집결되는 등 지리적 여건이 좋기로 유명하다. 또한 의정부나 길음뉴타운, 성북구, 강북구 등지의 최상위권 학생들이 몰리는 곳으로, 높은 학구열 및 면학 분위기가 조성돼있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유명 학원가와 인접한 새 아파트의 경우 자녀 교육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학부모들의 수요가 많아 상대적으로 높은 프리미엄이 형성되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런 분위기 속에,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가 명문 학군을 기반으로 중계동 학원가 등 교육 인프라를 모두 갖추고 있어 화제다. 태릉현대아파트를 재건축하는 이 단지는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5층, 전용 49~84㎡ 총 1,308세대 규모로 이 가운데 560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단지 인근에 다양한 초‧중‧고등학교가 위치해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를 기반으로 학부모들은 맞춤형 자녀 교육 설계가 가능하다. 특히, 태릉초·공릉중·대진고·서라벌고 등 명문 학교들이 밀집해있어 높은 수준의 교육 입지를 갖추고 있다. 이외에 광운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등 유명 대학들도 가깝다.

    학원가인 중계동의 경우 단지와 거리가 직선 약 2.5km로 가깝다. 아파트 근처에서 버스를 타면 30분 내에 도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내 다양한 시스템을 적용해 공부하기 좋은 학습환경을 조성했다. 고성능필터를 장착한 전열교환기를 통해 외부 유입 미세먼지를 차단, 창문을 열지 않아도 신선한 공기가 공급되면서 학습에 전념할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공간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단지 내 도서관을 마련해 학생들과 영유아 자녀들이 단지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공부 및 독서활동을 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서울 도심에서 만나기 힘든 자연친화적 주거환경도 갖췄다. 이를 통해 학업과 회사생활 등으로 지친 심신을 마음껏 재충전할 수 있다.

    먼저, 단지는 불암산과 가까워 조망이 가능하고 등산로 인근에 위치해 있어 여유로운 산행 등을 즐길 수 있다. 이어 6km에 달하는 경춘선 숲길 공원이 근접해있다. 이 공원에는 옛 철길을 원형 그대로 활용한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레일바이크, 텃밭 등이 마련돼 있어 여유로운 산책 등이 가능하다.

    게다가 가재울 꽃농원, 산들소리 수목원, 월계근린공원, 초안산, 봉화산 등 다양한 휴식처가 멀지 않아 쾌적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도깨비시장을 비롯한 이마트, 홈플러스 등 재래시장과 대형마트가 있어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암치료전문병원인 원자력 병원이 도보거리 내 있으며 고려대 안암병원, 을지병원 등 대형병원도 반경 10km 내 자리하고 있다.

    한편, 효성중공업은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와 함께 서울 서대문구 홍제3주택재개발구역에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분양에도 나설 예정이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 3층~지상 20층 18개동, 전용 39~114㎡ 총 1,116세대 규모로 이 가운데 419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홍제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입지에 다양한 학군들도 주변에 위치해 있다. 특히 홍제동 일대는 ‘홍제균형발전촉진지구 복합도시’, ‘언더그라운드 시티’ 등 각종 개발호재와 함께 재개발․재건축을 통한 주변 환경 개선도 추진되고 있어 높은 관심을 이끌어 낼 전망이다.

    분양일정은 오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당해지역(서울시) 1순위에 이어 28일 기타지역(인천 및 경기) 1순위, 3월 4일 2순위 청약접수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3월 8일이며 정당계약은 3월 19~21일이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일원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9월 예정이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7916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