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

수북농협 종합청사·로컬푸드직매장 ‘팡파르’


  • 김광열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2-23 15:26:26

    ▲수북농협 종합청사 및 로컬푸드 직매장 준공식이 열린 23일 박근석 조합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김광열 기자

    1971년 담양수북농협 창립...숙원사업 결실
    조합원과 손잡고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
    최형식 군수, 김정오 의장 등 500여명 참석

    [전남베타뉴스=김광열 기자] “쾌지나 칭칭나네, 오늘은 즐거운 날...우리도 잘살아 보세” 풍물패가 흥겨운 공연을 펼치며 황금돼지띠의 기운을 곳곳에 퍼뜨렸다.

    담양군 수북면에 자리한 수북농협 종합청사 및 로컬푸드 직매장 준공식이 열린 23일 오전 수북농협 광장에는 조합원과 농협 임직원은 물론 지역민에 이어 서울, 광주 등 외지에서도 축하객들이 몰려 발 디딜 틈이 없었다.
     
    이날 행사에는 최형식 담양군수와 김정오 담양군의회 의장, 김기성 전남도의원, 이규현 담양군의원과 박광호·문규선·김식 전 수북농협조합장, 농협중앙회 농업경제 김원석 대표이사, 농협하나로유통 김성광 대표, 농협중앙회 김석기 전남지역본부장, 농협중앙회 농업경제 나병만 기획부장, 백대현 담양군지부장, 광주·전남 조합장, 사회단체장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여기에 내·외빈들 물론 참석자들로 성황을 이룬 로컬푸드 직매장도 덩달아 ‘대박’을 쳐 수북농협 조합원들은 내내 함박웃음을 지었다.

    박근석 수북농협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조합원의 숙원사업인 로컬푸드 직매장과 수북농협 종합청사 준공을 조합원들과 함께 기뻐하고 감사드린다”며 “지난해는 1971년 수북농협 창립 이래 최고의 경영성과를 거둬 조합원들의 복리증진과 실익증진 사업을 확대·지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2019년 올해는 로컬푸드 직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2만여 명이상의 고객을 유치하고 농산물 출하 농업인의 소득 향상과 농협 경제사업 활성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면서 “안정적 기반을 구축한 신용사업을 토대로 사업취급품목 다양화 등 수익창출에도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수북농협 종합청사 및 로컬푸드 직매장 준공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지역 농·특산물 유통 확대를 위해 박근석 조합장과 임직원, 조합원, 주민들과 하나가 돼 잘사는 담양을 만들겠다”고 축사했다.  

    담양군의회 김정오 의장과 이규현 의원도 “담양군의회에서 수북농협과 수북 면민들 나아가 담양 지역민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온 힘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수북농협 종합청사 및 로컬푸드 직매장 준공식에 참석한 축하객들이 로컬푸드 직매장에 몰려 성황을 이뤘다/김광열 기자

    특히 박근석 조합장은 수북농협 준공식에 참석한 내·외빈, 축하객들의 손을 일일이 잡고 로컬푸드 직매장으로 안내하며 지역 농·특산물 자랑을 끊이지 않아 눈길을 끌었다.           
     
    수북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생산에서 소비자까지의 거리를 줄여 농장의 신선함을 식탁까지 바로 올려놓는 판매 시스템이다.

    이에 담양에서 생산하는 농산물을 담양농산물품질관리원이 수시로 검사해 신선도를 유지하고 당일 유통을 원칙으로 수북농협은 로컬푸드 출하 희망농가의 신청을 받아 교육을 진행한다. 

    수북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조합원의 의견수렴을 거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실시한 로컬직매장 통합사업에 선정돼 최고 3억원 한도의 시설비 등을 지원·보조받았다.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는 수북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진심을 판다, 안심을 판다’를 내걸고 과일, 정육, 신선채소 등 싱싱하고 맛있게 자란 각종 지역농산물과 공산품, 수산물 등을 준비해 소비자들을 맞이한다.

    이날 광주 용봉동에서 왔다는 주부 조 모 씨는 “주말이라 친구들과 왔는데 다양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싸게 사고 풍물놀이 구경에다 콧바람도 쐐서 횡재했다”며 딸기박스를 들어올렸다.


    베타뉴스 김광열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7833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