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신규 IP 역대 최고 성적…상반기 최고 기대작 트라하의 매력 포인트는?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2-21 10:21:03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넥슨이 서비스하고, 모아이게임즈가 개발하는 신작 모바일 MMORPG '트라하'가 사전 예약 1일차 50만, 2일차 100만이라는 신기록을 달성, 역대 신규 IP를 활용한 게임 중 최고 성과를 거두며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지난 지스타 2018를 통해 첫 선을 보인 '트라하'는 모바일 환경의 한계에 타협하기보다는 최고 수준의 플레이 경험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압도적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작품으로, IP에 의존한 대작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국내 모바일 시장에서 독창적인 IP로 한 단계 도약을 이뤄낸다는 목표다.

    '트라하'는 일반 필드 몬스터부터 자연 풍경, 건물, 초대형 보스 몬스터까지 모든 부분을 사실적인 하이퀄리티 그래픽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고사양 최적화에 집중했다.

    '트라하'는 '불칸'과 '나이아드' 두 진영의 오랜 대립을 방대한 콘텐츠와 필드를 담기 위해 모바일 최초 론칭 스펙 5GB 이상의 대용량으로 준비했으며, 최대 5km의 방대한 오픈 필드는 각각 다른 콘셉트로 특수 제작돼 PC 온라인 MMORPG 이상의 대규모 공간을 경험할 수 있다.

    MMORPG가 가진 본연의 재미를 바탕으로 기존 게임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그래픽과 콘텐츠를 정교하게 구현해냈으며, 가장 오리지널한 제대로 된 MMORPG를 만들어내는 것을 첫 번째 비전으로 삼고있다.

    제한적인 카메라 뷰에서 벗어나 플레이어가 자유롭게 시점을 조정할 수 있고, 초원, 설산, 사막 등 사실적인 자연 배경 속에 마을, 도시와 같은 화려한 건축물이 어우러진 각 오픈필드에서 플레이어는 이동 제약 없이 자신만의 길을 개척할 수 있다.

    또한 퀘스트로 정해진 동선을 따라가는 원패스 방식을 탈피해 유저마다 원하는 지역에서 원하는 미션을 수행하여 그 과정에서 유저만의 새로운 스토리를 구성하게 된다.

    여기에 공예, 요리, 대장, 고고학 등 다양한 생활 콘텐츠를 함께 이용하며, 이 과정에서 협력과 분쟁과 같은 다양한 사건을 경험하게 되며 자연스럽게 그들만의 커뮤니티를 형성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원예, 낚시, 채광, 탐사와 같은 채집 활동과 제작 과정이 더해지며 자신만의 특별한 아이템을 완성할 수 있으며, 거래소를 통한 경제활동까지 구현해 RPG 본연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트라하'의 가장 큰 특징은 장착 무기에 따라 클래스가 무한히 변화하는 '인피니티 클래스'이다. 인피니티 클래스를 통해 특정 클래스에 대한 구애 없이 주어진 상황에 따라 무기를 사용하고 역할을 달리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투 스타일의 폭과 가능성을 무한으로 확장하고, 본인의 성향과 취향에 따라 스킬 및 아이템을 조합해 한계를 초월한 '탱커', '딜러', '힐러' 클래스로 거듭날 수 있다.

    타이밍을 맞춰 화면을 터치하면 추가 대미지를 제공하는 '타이밍 스킬', 스킬버튼을 누르는 동안 지속 스킬이 발동되는 '홀드 스킬' 등 차별화된 특수 스킬을 구현해 전투 조작의 개성을 부여했다.

    인스던스형 솔로 및 파티 던전과 PvP, RvR 전투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으며, 오픈필드에서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유저마다 선호하는 미션과 의뢰를 선택해 각기 다른 모험을 떠나게 되며, 전문기술을 즐기다보면 필드 구석구석을 누비게 된다.

    분쟁지역에서 자연스럽게 길드와 진영 단위의 커뮤니티가 만들어져 분쟁과 협력의 장이 생기게 된다. 이러한 과정에서 생성된 아이템은 서버통합 경매장을 통해 교환되며 단 하나의 시세를 형성해 서버를 넘은 유일의 경제 커뮤니티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로 인해 개인의 힘이 세력의 힘으로, 더 나아가 대규모 RvR로 확장되는 대규모 MMORPG의 진수를 모바일에서도 제대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현재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인 '트라하는' 오는 3월 21일 사전서버 및 캐릭터 명 선점을 진행하고, 이후 4월 18일 안드로이드 및 iOS 운영체제 이용자를 대상으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트라하'는 게임을 사랑하는 진성 유저들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게임을 연구하고 던전공략을 작성하는 유저, 팬아트를 통해 새로운 스토리를 만들어 주는 유저 등 다양한 방법으로 '트라하'를 사랑하는 모든 유저들을 위한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7721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