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부산시교육청 브리핑] 부산교육청, 야간 민원실과 콜센터 운영 등


  • 박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2-20 10:19:18

    ◆ 매주 화·목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 야간 전화상담

    [부산 베타뉴스=박현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민원인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3월부터 매주 화·목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동안 '야간민원실'과 '야간콜센터'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부산시교육청은 야간민원실을 시교육청 고객지원실에서, 야간콜센터를 부산교육콜센터에서 각각 운영한다. 특히 야간콜센터는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처음으로 운영한다.

    이에 따라 직장인과 맞벌이 부부 등 낮 시간에 교육청을 찾기 어려운 학부모와 시민들은 화요일과 목요일 퇴근시간 이후에 민원업무를 볼 수 있게 됐다고 시교육청은 설명했다.

    야간민원실을 방문하면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인 나이스(NEIS)로 발급할 수 있는 졸업증명서와 재학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를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또 야간콜센터로 전화를 하면 One-Call 서비스가 이뤄지는 고등학교 전·편입학, 검정고시, 스승찾기 등 14개 영역에 대해서 바로 상담 받을 수 있다. 이 밖의 영역의 경우 다음날 근무시간 중 업무담당자가 상담해 주는 콜백서비스를 제공받는다.

    김석준 교육감은 "직원들에게 지속적으로 민원응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시민들이 교육청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말했다.

    ◆ 부산교육청, 일반고 입학 전 전입학생 배정

    부산시교육청은 타 시도나 부산지역의 일반고 입학예정자 가운데 불가피하게 다른 학교로 전입학이 필요한 학생들에 대해 학교 적응력을 높이고 학업결손을 예방하기 위해 입학식 전에 미리 학교를 다시 배정한다.

    대상자는 타 시도의 경우 해당 지역 일반고에 합격한 후 오는 28일까지 가족이 모두 거주지를 부산으로 옮긴 학생이다.

    전입학을 원하는 학생은 27∼28일 이틀간 전입학 배정원서 등 서류를 갖춰 부산시교육청에 접수하면 된다.

    ◆ 부산지역 사립유치원 27개원 에듀파인 도입

    부산시교육청은 부산지역 에듀파인 도입 대상 유치원 37개원 중 20개원과 자진 희망 유치원 7개원 등 모두 27개원이 에듀파인 도입을 신청했다고 20일 밝혔다.

    교육부는 3월1일부터 사립유치원 중 현원 200명 이상 대형 유치원(2018년 10월 공시기준) 및 희망 유치원을 대상으로 에듀파인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에듀파인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나이스 등록 등 사용현황을 지속적으로 점검·관리하고 있으며, 오는 22일 부산시교육연구정보원에서 에듀파인 사용자 교육을 실시한다.

    ◆ 부산 연신초, 21일 영화제 형식 특별한 졸업식 가져

    부산 연제구 연신초등학교는 21일 오전10시 학교 강당에서 졸업생 72명과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한 졸업식을 갖는다.

    올해로 35회째를 맞는 졸업식은 학생들이 영화제 형식으로 기획해 만들었다.

    이날 식전 행사로 추억의 영상과 합주부의 축하공연을 선보인다. 이어 졸업생들이 유명 영화제에서 톱스타들이 하듯이 레드카펫을 통해 입장한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7658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