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하동군 브리핑] 봄 볼거리 풍성한 지리산생태과학관 오세요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2-20 09:08:13

    ▲ 지리산과학관 봄맞이 3D애니메이션 상영. ©(사진제공=하동군)

    하동군, 3D 애니메이션 상영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SNS 홍보이벤트도

    [하동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경남 하동군지리산생태과학관은 새봄을 맞아 과학관을 찾는 관람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3D애니메이션을 상영하고 SNS 홍보이벤트 등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새로 선보이는 애니메이션은 모두 4편으로 이중 ‘오즈의 마법사’는 캔자스에 사는 도로시가 에메랄드 시티로 친구들과 오즈세계를 구하러 가는 여정을 담았으며, ‘쿰바’는 무늬가 반쪽 밖에 없는 특별한 얼룩말 ‘쿰바’가 마법의 연못을 찾아 나서는 내용이다.

    또 백악기 공룡시대 탐험내용을 담은 ‘디노 어드벤처’, 용감한 꼬마 매 카이의 ‘잠베지아 파수꾼 되기’ 프로젝트를 닮은 ‘잠베지아, 신비한 나무섬의 비밀’ 등도 상영된다.

    3D애니메이션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지난 19일부터 평일 8회, 주말 10회 걸쳐 무료로 상영되며, 한번에 40명까지 관람할 수 있다.

    하동 노인복지시설 운영실태 집중 점검

    하동군은 노인복지시설의 투명한 운영과 복지서비스 증진을 위해 오는 6월까지 노인복지시설에 대한 지도점검을 벌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지도점검 대상은 관내 노인의료복지시설 9개소, 노인재가복지시설 1개소 및 해당 법인 등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보조금 집행사항, 종사자 인건비 및 시설운영비 집행 투명성 등 재무·회계규칙 준수여부, 조직 및 인력운영 실태, 시설 수용자에 대한 인권침해 여부, 후원금 적정관리 여부 등 법인·시설운영상의 전반적인 사항이다.

    군은 이번 점검을 통해 경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 조치하고, 위법·부당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엄중 조치할 계획이다.

    하동 군민상·한다사대상 후보 추천하세요

    군은 문화·체육 발전 및 지역사회 개발에 기여한 군민과 대내외적으로 하동의 위상을 떨치고 하동 발전에 이바지한 이에게 각각 군민상과 한다사 대상을 수여하기로 하고,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먼저 격년제로 시상하는 군민상은 △문화 △체육 △지역사회개발 등 3개 부문에 1명씩이며, 내달 14일까지 추천 받는다.

    문화 부문은 문학·음악·미술·연예·교육·언론·건축·기타 문화예술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체육 부문은 체육공로·체육지도·체육진흥·경기 및 기타 분야, 지역사회개발 부문은 새마을사업·농어촌 계몽 및 사회개발사업·선행·효열·기타 지역사회개발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추천 대상은 하동에서 태어났거나 본적이 하동군인 사람, 하동군에 사실상 거주하는 사람, 관내 각급 기관·단체 및 기업체에 재직 중인 사람 가운데 문화․체육․지역사회개발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이 현저해야 한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7650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