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부산시 브리핑] 市, 중소기업에 알리바바닷컴 입점 지원 등


  • 정하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2-20 08:47:16

    ◆ 22일까지 부산시 해외통합마케팅시스템 통해 참여희망 기업 신청 접수

    [부산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부산시는 해외시장 진출이 어려운 지역 중소기업을 위해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플랫폼인 알리바바닷컴 사이트 입점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세계적인 경기 불황에도 국경 간 전자상거래 규모는 매년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어 온라인 마케팅이 판로 개척의 더욱 중요한 수단이 되고 있다. 이에 시는 세계 최대 B2B온라인 사이트인 알리바바닷컴 입점지원 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추진한다.

    '알리바바닷컴'은 현재 2억9000만 명의 바이어를 보유해 전 세계 판매자와 구매자를 온라인상에서 실시간으로 연결한다. 190개 국가(지역) 200만개 온라인 스토어가 운영 중이며, 모든 스토어는 15개 언어로 변환할 수 있어 다국적 바이어의 접근성이 탁월한 플랫폼이다.

    시는 지역기업의 알리바바닷컴 유료회원 가입을 지원하고, 가입한 기업은 스토어 제작부터 상품등록, 온라인 운영, 바이어 상담 노하우 교육까지 온라인 무역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부산시 해외통합마케팅시스템으로 오는 22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 市, 올 3월 국공립어린이집 12개소 개원

    시는 국가가 책임지는 보육을 실현하고 공보육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3월 국공립어린이집 12개소를 확대 개원한다.

    3월 개원을 앞둔 국공립어린이집은 준공 또는 어린이집 인가 절차 진행 등 개원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개원식은 시설 사정에 따라 별도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사업의 일환으로 공동주택 관리동 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설치·전환하는 사업을 2018년부터 중점 추진 중이다.

    ◆ '2019년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본격 운영

    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을 돕는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인 '소셜캠퍼스온 부산'이 입주기업과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해 부산, 서울, 전북, 경기, 대전, 대구 등 전국 6개소에 개설·운영되고 있다.

    초기 사회적기업 창업기업의 지속가능성 향상과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해 입주공간, 협업공간, 맞춤형 멘토링, 교육,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 시·부산은행 차상위계층 특별우대통장 협약 연장

    시는 부산은행과 함께 차상위계층의 경제적 자립기반 마련을 돕기 위해 '희망찬 미래로' 차상위계층 특별우대통장 운영 협약을 연장하는 데 합의했다.

    특별우대통장 가입 대상은 기초생활보장을 받지 않으면서 소득 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이하인 차상위계층 주민이다.

    통장 종류는 일정 기간, 일정 금액을 적립하는 정기적립식과 불입금액과 만기 금액을 정하지 않고 일정 기간 동안 적립하는 자유적립식이 있으며, 월 최대 불입금액은 25만 원이고, 우대금리 적용기간은 최대 3년 이내다.

    ◆ '부산관광 시민 사진기자' 모집

    시는 올해 활동할 '부산관광 시민 사진기자'를 2월 말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기획 및 기자단 운영 1명, 풍경·축제(행사)·음식 3명, 드론 1명 등 3개 분야 총 5명이다.

    시민 사진기자는 매월 시의 요청에 따라 활동하며 성과에 따라 월 40만 원 한도의 활동 보상금을 받는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7647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