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부산시교육청 브리핑] 부산교육청, 'One-Stop 학교지원 방안' 마련·시행 등


  • 박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2-19 14:02:07

     

    ◆ 학교폭력 사안처리, 인력채용, 학교시설물 관리, 교육활동·행사 등 지원

    [부산 베타뉴스=박현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학교가 본연의 기능인 교육에 충실할 수 있도록 학교의 행정업무 부담을 줄여주는 'One-Stop 학교지원 방안'을 마련,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부산교육청은 올해 조직개편을 통해 시교육청에 학교지원팀을, 5개 교육지원청에 학교지원과를 각각 신설했다.

    시교육청은 학교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관행화·습관화 된 학교 행정업무를 개선하고 학교에서 수행하기 어렵거나 전문성이 필요한 업무를 발굴해 시교육청과 교육지원청별로 학교지원 업무를 선정했다.

    이에 따라 시교육청은 학교현장 지원업무 발굴, '학교현장지원시스템' 구축·운영, 학교현장 의견 수렴과 컨설팅 실시, 만족도 조사와 결과 환류, 교육활동 중심 제도개선, 학교업무 정상화 지원, 학교 공문량 감축 등 기획업무를 추진한다.

    김석준 교육감은 "앞으로도 학교현장에서 수행하기 어렵거나 전문성이 필요한 업무를 적극 발굴해 지원함으로써 학교가 학생 중심, 교육활동 중심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부산교육청, 학년초부터 진학지도 역량 강화 나서

    부산시교육청은 학년 초부터 대입환경 변화에 맞춘 체계적인 진학지도가 이뤄질 수 있도록 일반계고 담임교사들의 진학지도역량 강화에 나선다.

    부산교육청은 오는 21∼22일 이틀간 2차례에 걸쳐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일반계고 예비 담임교사 1400여명을 대상으로 진학전략 수립을 위한 설명회를 갖는다.

    이번 설명회는 21일 오후 3시부터 3시간 동안 3학년 담임 예정교사 700여명을 대상으로, 22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1·2학년 담임 예정교사 700여명을 대상으로 각각 열린다.

    ◆ 부산 고교생,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서 우수한 성적 거둬

    부산시교육청은 최근 열린 '2018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본선'에서 부산국제고등학교가 대상을, 해운대관광고등학교가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부산국제고 창업동아리 '이그니스'는 사회적 문제해결 분야에 참가해 대상인 교육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을 수상했다.

    해운대관광고 창업동아리 '4계절'은 기술창업 분야에 참가해 최우수상인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상과 상금 70만원을 수상했다.

    김석준 부산교육감, 2월 교육정책토론회서 토론

    ▲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이 19일 오전 9시20분 시교육청 전략회의실에서 열린 2019년 2월 교육정책토론회에서 교육청 간부공무원들과 메이커교육 현황과 정책 방향이란 주제로 토의, 토론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부산시민도서관, 상반기 유아 다문화 체험교실

    부산시립시민도서관은 내달 12일부터 4월18일까지 유아 3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유아 다문화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 체험교실에 참가한 유아들은 다양한 나라의 음식과 동요, 국기, 숫자 등을 배운다. 특히 타국의 전통놀이를 체험하고 전통의상도 입어보는 기회를 갖는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7621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