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김해시 브리핑] 市, 도내 최초 효 실천 위생업소 지정 등


  • 정하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2-19 13:01:09

     

    ◆ 50개 이·미용·목욕업소 70세 이상 할인

    [김해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김해시는 도내 처음으로 효 실천 공중위생업소를 지정해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19일 보건소 3층 세미나실에서 50개 공중위생업소가 참여한 가운데 효 실천업소 지정식을 열고 지정서 수여, 운영교육 등을 진행했다. 

    효 실천 공중위생업소란 70세 이상 어르신에게 이용 요금의 10% 이상 할인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로서 업종별로 이용업 10개소, 미용업 30개소, 목욕장업 10개소 등 총 50개소가 참여한다.

    이곳을 이용하고자 하는 70세 이상 어르신은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효 실천업소로 지정된 업소는 입구에 시에서 배부한 지정서를 부착해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김해시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자료 배포, 언론 보도 등 다양한 홍보로 제도를 정착시켜 나간다는 게 시의 방침이다.

    허성곤 시장은 "도내 최초로 시행하는 효 실천 위생업소 지정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기대한다"며 "시민 호응도와 성과 등을 고려해 내년에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김해시 아름다운 간판대상 공모전

    시는 '2019년 김해시 아름다운 간판대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관련법에 따라 적법하게 설치된 간판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시 도시디자인과 광고물관리팀로 문의하면 된다.

    기존 간판과 창작모형·창작디자인 간판으로 나눠 진행하며 기존 간판은 광고물 소유주, 옥외광고업자, 간판 디자이너가 참여할 수 있으며 창작모형·창작디자인 부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김해시 드림스타트, '도담도담 가족이야기' 운영

    김해시 드림스타트 가족들에게 가족 간 사랑을 되새기고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가족사진 촬영 지원 사업 '도담도담 가족이야기'를 3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드림스타트는 2월에 30세대의 가족을 선정, 선정된 가족은 3월부터 10월까지 희망하는 시기에 야외와 실내 중 선택해 가족사진을 촬영하게 되며 가족사진 액자를 선물 받게 된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7618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