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남해군 브리핑] 남해군, 추위 물리치는 장학금 기탁 물결 등


  • 문경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2-19 11:41:20

    ▲(주)금강 최고관리자 향토장학금 일천만원 기탁 ©(사진제공=남해군)

    ◆금강 방만혁 최고관리자 1000만원, 남해읍 이재신씨 300만원, 경남교육청 교육일반직 남해군향우회 300만원

    [남해 베타뉴스=문경보 기자] (사)남해군향토장학회가 금강 방만혁 최고관리자 1000만원, 남해읍 이재신 씨 300만원, 경남교육청 교육일반직 남해군향우회 300만원의 향토장학금을 각각 기탁했다고 밝혔다.

    ㈜금강 방만혁 최고관리자는 지난 14일 군수실을 찾아 장학금을 기탁하면서  “장충남 이사장과의 인연으로 남해가 좋아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으며, 항상 남해를 잘되기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남해읍에 거주하는 이재신씨도 장학금을 건네며 “산수연을 맞아 고향 후배들을 위해 뜻깊은 일을 하고 싶어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남해에서 많은 인재들이 배출돼 남해가 발전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같은 날 경남교육청 교육일반직 남해군향우회(회장 권상태)도 김미란 경상남도 교육연수원 운영지원부장 등 회원들과 함께 군수실을 찾아 3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군, 3월부터 재활용품 요일별 분리수거제 전면 시행

    남해군은 재활용품 쓰레기가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요일별 분리수거제를 통해 폐기물은 줄이고, 재활용률을 높여 자원순환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시행 지역은 남해읍 도심지역으로 북변1리 외 11개 마을이다. 변경된 재활용품 수거 일정은 △월요일 스티로폼 △화·목요일 캔류, 병류, 플라스틱류, 비닐류, 종이팩 등 △금요일 종이류다.

    스티로폼은 테이프 등 이물질을 제거해 흰색 스티로폼만 배출하고, 유색이나 코팅된 스티로폼은 종량제봉투를 이용해야 한다.

    또 종이류는 박스·신문지·책 등이 해당되며 종이박스는 테이프 등 이물질을 제거해 반드시 펼쳐 배출하고, 종이팩은 우유팩·두유팩 등으로 종이류와는 별개로 수거된다. 이외의 기타 재활용품은 음식물이나 기타 이물질을 세척 또는 제거해 배출하면 된다.

    ◆군,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 총력

    남해군이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3월30일까지를 비상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인다.

    군은 올해 국가안전대진단과 연계해 해빙기 대비기간 공사장 내 축대·옹벽·절개지·급경사지 등 갑작스러운 붕괴나 매몰사고가 발생 가능한 취약지역 점검을 병행한다고 밝혔다.

    안전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하고 재난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물은 응급조치 후 보수·보강작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해빙기에는 지표면 사이 수분이 얼면서 토양이 부풀어 오르는 배부름 현상이 발생하고, 이에 따른 건설 현장이나 사면, 노후주택, 옹벽·석축 등의 붕괴나 전도, 낙석 등 사고 위험이 높아진다.


    베타뉴스 문경보 (mk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7612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