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창녕군 브리핑] 제58회 3.1민속문화제 동부 및 서부 장군 추대식 개최


  • 김도형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2-18 18:10:06

    ▲ 제58회 3.1민속문화제 서부장군 추대식에서 서부 대장 강쾌진(우측에서 네 번째), 중장 손성환(우측에서 세 번째), 소장 임태만(우측에서 다섯 번째)씨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창녕군청)

    ◆양 진영 장군 추대로 3.1민속문화제의 성공적 수행 다짐해

    [창녕 베타뉴스=김도형 기자] 경남 창녕군은 오는 28일부터 4일 동안 창녕군에서 개최되는 ‘제58회 3.1민속문화제'의 장군 추대식이 18일, 도천면 주민자치센터(동부) 및 고암면 회의실(서부)에서 각각 열렸다.

    도천면 주민자치센터에서는 군민 200여명의 성원 속에서, 동부 대장에 한태수 도천면 기관단체장협의회장, 중장에 신용학 전 도천1구 새마을지도자, 소장에 김정수 전 도천면청년회장이 각각 추대됐다.

    고암면 회의실에서는 군민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서부 대장에 강쾌진고암면 체육회장, 중장에 손성환 의용소방대원, 소장에 임태만 의용소방대원이 각각 추대됐다. 

    또한, 양 진영 모두 추대식에 앞서 기원고사를 올리며 이번 제58회 3.1민속문화제가 군민화합의 밑거름이 되고 안전하게 치러지도록 기원하고,  3.1민속문화제의 성공적 수행 다짐했다.


    ◆제5회 창녕군수배 전국도로사이클대회 성황리에 종료

    창녕군은 16일 토요일부터 17일 일요일까지 부곡면 일원에서 펼쳐진 우포따오기 야생방사 성공기원의 뜻을 담은 제5회 창녕군수배 부곡온천 전국도로사이클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대한자전거연맹에서 주최하고, 한국대학사이클연맹에서 주관하여 5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17일 개회식에 한정우 창녕군수, 박상재 창녕군의회의장, 이용우 한국대학사이클연맹회장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총행사를 시작으로 열띤 경기가 이어졌다.

    이번 대회는 16일에 엘리트 남자 일반부와 고등부 경기가, 17일에는 ‘마스터즈  사이클 창녕투어’ 동호인 대회가 펼쳐졌으며 D리그 개인종합 1위에는 이병탁(팀 올림피아바이크), S리그 개인종합 1위에는 정우람(와츠 사이클링)이 수상했다. 고등부 1위는 배형준(서울디자인고), 일반부 1위는 김주석(양양군청)이 부문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물관에서 역사를 그려요~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다음달 9일부터 6월 22일까지 창녕박물관 내 어린이박물관에서 창녕군 거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시각예술 역사교육 프로그램‘예(藝)감 좋은 아이들’을 운영한다.

    어린이 교육프로그램인 “예(藝)감 좋은 아이들”은 창녕군의 역사·문화에 시각예술을 접목한 놀이 및 신체활동 병행교육으로, 창의성과 자발적 참여가 교육의 주된 목적이다. 기수별 4회 교육으로 ‘창녕의 어제와 오늘’, ‘창녕유물과 함께하는 과거여행’, ‘창녕 보부상이야기’, ‘다함께 에코 창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모집은 이달 18일부터 28일까지 선착순 방문접수 받고, 교육시간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서 4시까지 2시간이다. 모집인원은 각 기수별 20명씩 총 4기 80명으로 교육비는 무료이다. 프로그램에 관한 내용은 창녕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김도형 (freeproceed@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7569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