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김해시 브리핑] 市, 장유 현안사업 주민설명회 등


  • 정하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2-18 11:23:39

    ◆ 장유무계지구 기후변화 취약성 개선 의견 수렴

    [김해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김해시는 오는 21일 장유1동행정복지센터에서 장유1·2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장유무계지구 기후변화 취약성 개선사업'과 '부곡동 일대 악취 실태조사용역'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장유무계지구 기후변화 취약성 개선은 도시재생뉴딜 시범사업(중심시가지형)지구에 기후 변화로 갈수록 증가하는 폭염에 대응하는 사업을 패키지 형태로 집중 투입하는 사업이다.

    부곡동 일대 악취 실태조사용역은 부곡동 일대 공단을 포함해 악취 민원의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수립하기 위해 추진한다.

    이번 용역에는 김해시자원순환시설(구 김해시폐기물소각시설)을 포함한 부곡공단 일원의 악취배출사업장 현황조사, 악취분석과 모델링, 지역현황과 환경여건조사 등이 포함된다.
     
    시 기후대기과 관계자는 "이번 주민설명회는 장유지역의 현안사업을 두고 주민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하는 자리로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市, 동상시장 청년몰 청년상인 모집

    시는 동상시장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복합 청년몰 조성사업에 참여할 청년상인을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모집한다.

    시는 총사업비 42억 원의 예산으로 동상시장에 위치한 3층 건물을 리모델링해 올 12월까지 청년상인 점포 20개로 구성된 복합 청년몰 조성을 추진 중이다.

    청년상인은 내달 29일까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일괄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만19세~만39세 중 개인사업자와 법인 등록을 하지 않은 예비 창업자이어야 한다.

    ◆ 김해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출범

    시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해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출범식과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허성곤 시장과 김형수 시의회 의장, 시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집행부 선출, 올해 주요사업 심의를 위한 총회 순으로 진행됐다.

    ◆ 김해 장유도서관, 3·1운동 100주년 어린이 역사특강

    장유도서관은 내달 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1운동 100주년 기념 어린이 역사 특강'을 마련한다.

    항일운동의 역사와 3·1운동 전개 과정을 비롯해 대한민국 임시정부 활동과 의의에 대해 강연한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7539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