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사천시 브리핑] 사천시, 청렴도 1등급 유지 위한 특별대책 추진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2-18 11:00:30

    ▲ 사천시청 전경 ©(사진제공=사천시)

    ◆ 청렴도 평가 적극대응 및 소통·공감하는 청렴문화 확립

    [사천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경남 사천시는 올해 종합청렴도 1등급 유지를 목표로 청렴도 평가 적극대응 및 소통·공감하는 청렴문화 확립 등의 내용이 담긴 ‘2019년 청렴도 특별대책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시행에 들어갔다.

    시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청렴도 평가 결과 외부청렴도 8.68점(2등급), 내부청렴도 8.76점(1등급)으로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중 종합청렴도 8.69점으로 1등급(1위)을 차지했다.

    이에 시는 올해도 청렴도 1등급 유지를 위해 공직기강 확립과 부정부패 없는 청렴 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강도 높은 청렴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사천아카데미 제127강좌, 21일 열린다

    사천시는 21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사천아카데미 제127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한국식영양연구소 소장인 심선아 강사를 초청, “내 몸을 살리는 건강밥상” 강좌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는 핵심방법, 개개인의 독특한 체질적인 특성, 현재의 건강상태를 고려한 건강밥상으로 능동적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건강관리방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활동은 엄지의 제왕, 알토란 등에 출연해 영양분석 및 식이요법 전문가로 활약하고 있으며 주요 저서로는 <날씬한 도시락>, <맛있게 배우는 영양 속 과학이야기> 등이 있다

    ◆ 사천읍, 3.1운동 100주년 기념 태극기 상시거리 조성

    사천시 사천읍행정복지센터는 3.1운동 제100주년이 되는 올해를 기념하기 위해 태극기 상시거리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순국선열 및 호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사천읍의 관문인 십수교(十水橋)에서 사천강까지 1.5km의 거리를 태극기 상시게양 거리로 조성, 도로변 양쪽으로 태극기를 설치대에 2개씩 본격적으로 태극기를 게양했다.

    ◆ 사천 리미술관 박혜정 작가 “사랑한다 말할까~”展

    사천 리미술관은 박혜정 작가의 ‘사랑한다 말할까~’展을 초대전으로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를 통해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를 표현한 작품 30여 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 오픈식은 오는 21일 오후 5시30분 리미술관 2층 전시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또 올해 리미술관 전시는 사천도서관과 경상대학교 내 GNU 북카페에서 동시에 만날 수 있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7538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