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소식

‘브랜드+중소형+대단지’ 흥행요건 주목....‘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공급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2-15 09:00:02

    올해 서울 분양시장의 막이 오른 가운데 중소형 위주의 브랜드 대단지가 분양시장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정부의 각종 부동산 규제로 ‘똘똘한 한 채’를 원하는 수요자들이 늘면서 다양한 장점이 결합된 아파트에 관심이 집중되는 것이다.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 아파트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 인기가 끊이지 않는다. 실제로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해 아파트 총 132만 1,341건의 거래에서 전용면적 61~85㎡의 중소형 아파트가 71만 9,947건을 차지했다. 이는 총 거래량의 54%를 차지하는 비율로 중소형 아파트의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000세대 이상의 대단지 아파트는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 잡을 확률이 높다. 특히 대단지 아파트는 커뮤니티 시설, 조경 등 풍부한 주민 편의시설이 확보돼 쾌적한 여가공간이 제공된다. 또한 전체 세대수로 비용을 나눠 내는 아파트의 특성상 관리비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브랜드 아파트는 높은 인지도에 걸 맞는 평면과 설계, 커뮤니티 시설 등에서 빼어난 상품성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입주 후에도 서비스 관리가 철저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이러한 높은 신뢰도와 꼼꼼한 설계는 향후 시세 차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중소형 위주의 대단지 아파트는 시기를 막론하고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는다”며 “특히 브랜드 가치를 지닌 건설사가 짓는 경우엔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평면과 설계, 커뮤니티 시설 등에서 우수한 상품성을 선보이며 향후 시세 차익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높은 인지도를 지닌 건설사가 짓는 중소형 위주 대단지 아파트가 분양시장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가운데 2월 중 서울 홍제동에서 브랜드, 중소형, 대단지 삼박자를 고루 갖춘 아파트가 선보여 눈길을 끈다. 효성중공업의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 위주로 공급되며, 홍제동 일대에서 오랜만에 선보이는 1,000가구 이상 대단지 규모로 희소가치가 높다. 효성중공업의 브랜드인 ‘해링턴 플레이스’는 지난 2017년과 2018년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아파트부문)’ 수상을 비롯해 지난 2018년 ‘서울시 환경상 최우수상(조경생태분야)‘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시공능력을 인정받은 명품 브랜드다.

    서울 홍제3주택재개발구역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0층 18개동, 전용 39~114㎡ 총 1,116가구 규모로 이 중 419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홍제동은 재개발을 비롯해 언더그라운드 시티, 홍제균형발전촉진지구 복합도시 등 다양한 개발호재를 갖추고 있다.

    먼저 언더그라운드 시티는 서대문구의 올해 핵심 사업으로 지하철 3호선 홍제역 일대에 지하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홍제역부터 홍은사거리에 이르는 230m 길이 지하보행네트워크를 조성, 인근 인왕시장과 홍제 2·3구역을 지하공간과 통합 개발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홍제균형발전촉진지구 복합도시는 홍제역 일대에 생활편의시설과 함께 주거환경까지 대폭 개선하는 사업으로 지하철 3호선 홍제역 주변으로 주거, 상권 등 다양한 분야를 어우른 특화공간을 조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사업들이 완료되면 각종 생활편의시설과 함께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 교통체증 해소 등을 기대할 수 있다.

    지하철 3호선 홍제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초역세권 프리미엄을 갖췄다. 이에 홍제역을 이용해 종로 등 업무지구로 10분대, 압구정 등 강남 주요지역으로는 20분대면 도착 가능하다. 또한 홍제IC, 홍은IC 등의 내부순환로와 통일로를 이용한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도보 5분 거리에 인왕초등학교가 위치해 있다. 이와 함께 인왕중학교도 도보권에 위치한 만큼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과 학습 분위기 조성에 알맞다. 여기에 서대문 도서관도 가까이 위치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갖췄다.

    쾌적한 주거환경과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돋보인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단지 뒤편으로 인왕산 등산로가 있으며 안산, 백련산, 홍제천 등이 주변에 위치해 있다. 이에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이 덜하며, 등산로와 홍제천을 이용한 입주민들의 건강관리도 용이하다. 여기에 홍제역 인근에 형성된 다양한 상권을 쉽게 이용 가능하며 인왕시장과 유진시장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는 점도 경쟁력으로 꼽힌다.

    한편, 효성중공업은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와 함께 서울 노원구 공릉동에서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분양에도 나선다. 태릉 현대아파트 재건축 단지로 지하 3층∼지상 25층 15개 동, 전용면적 49∼84m² 1,308가구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560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과 7호선 공릉역, 환승역인 태릉입구역이 도보 거리에 있는 ‘트리플 역세권’ 단지라는 점이 특징이다.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7436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