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에어팟2, 올 가을 출시되나...블랙 색상 추가 가능성


  • 박은주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2-13 14:53:33

    이미지 출처 : Martin Hajek

    애플의 무선이어폰 에어팟(AirPods) 차기작과 새로운 색상이 올 가을 발매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미 IT 전문 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의 12일(이하 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애플 제품 분석가로 유명한 스티브 해머스트로퍼(Steve Hemmerstoffer) 씨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OnLeaks)에 에어팟에 대한 두 가지 관측을 내놨다.

    첫번째는 무선 충전 케이스가 곧 발매될 예정이라는 점, 그리고 신형 에어팟과 새로운 색상이 올 가을 발표될 것이란 점이다.

    에어팟과 관련해서는 최근들어 다양한 관측이 쏟아지고 있다. 앞서 인도 모바일 정보 매체 마이스마트프라이스(Mysmartprice)도 전날 소식통을 인용해 차기 에어팟은 저음의 음질이 개선되고, 손으로 쥐었을 때 미끄러지지 않도록 미끄럼 방지 코팅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매체는 또 블랙 색상이 새로운 색상으로 추가된다고 전하기도 했다. 단, 판매 가격은 현재의 159달러(약 17만8,223원)에서 199달러(약 22만 3,060원)로 비싸질 전망이다.

    이미지 출처 : 트위터

    한편 차기 에어팟에서는 손가락을 쓰지 않고(현재의 에어팟은 더블탭을 이용해야 한다) 시리를 호출해 기기를 조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미 경제 전문 매체 블룸버그(Bloomberg)는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차기 에어팟에 '헤이 시리(Hey Siri)' 기능이 지원될 전망이라고 예고했다.

    또 현재 에어팟에 탑재되어 있는 무선 칩 'W1'가 애플워치 시리즈3에 탑재된 'W2'로 업그레이드되면서 블루투스 성능이 향상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여기에 방수 성능이 추가될 것이란 관측도 나왔다. 블룸버그는 에어팟에 방수 성능이 추가되면 비나 땀에 젖은 경우에도 고장없이 사용할 수 있다면서 기대감을 나타냈다.

    에어팟은 지난 2016년 12월 출시된 이후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8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베타뉴스 박은주 (top515@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7355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