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프리벤트라, 흡수율 높인 “포커스 마그네슘 400 위드 비타민 B6” 출시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2-13 10:00:02

    일상생활 중 갑자기 눈 밑이 파르르 떨리거나 팔, 다리 등에 근육 경련이 일어나 당황스러웠던 경험이 한 번쯤은 있었을 것이다. 이러한 눈밑떨림, 근육경련, 근육통 등은 체내 마그네슘이 부족해 나타나는 증상으로 가볍게 여기고 방치할 경우 안면 근육 경련과 마비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주의가 필요하다.

    마그네슘은 300가지가 넘는 몸의 화학작용에 관여하는 중요 미네랄로 신경 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감소시키고 분해를 촉진하여 신경 안정과 근육 긴장 이완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천연 진정제’로 불리기도 한다.

    이러한 마그네슘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가장 먼저 소모되는 영양성분으로 과도한 업무나 학업 등 각종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특히 부족하기 쉽다. 스트레스에 의해 마그네슘이 빠르게 소모되면 우울증, 신경과민, 불면증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마그네슘을 주의력결핍증(ADD)이나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에 활용하는 것도 같은 이유이다.

    마그네슘은 견과류, 두류, 어패류 등에 함유돼 있지만 가공 및 조리 시 50~80% 정도가 손실되기 때문에 충분한 보충을 위해서는 마그네슘 성분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마그네슘 영양제를 구매할 땐 원료나 배합에 따라 체내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이 달라질 수 있어 이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마그네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B6가 없으면 마그네슘은 세포 내로 침투가 되지 않고, 비타민B6만 섭취하게 되면 마그네슘의 손실을 초래하기 때문에 마그네슘과 비타민B6를 함께 함유되어 있는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약국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프리벤트라에서 새롭게 출시한 ‘포커스 마그네슘 400 위드 비타민B6’는 흡수가 용이한 산화마그네슘과 마그네슘의 혈중 농도를 높여주는 비타민B6를 한 정에 담아 마그네슘과 비타민B6의 효율적인 보충을 도와주는 것은 물론 지친 현대인의 일상에 활력 에너지를 불어넣어 주는 비타민 & 미네랄 보충용 제품이다.

    마그네슘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우리 몸의 에너지를 만들 때 나타나는데, 에너지 대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ATP(adenosine triphosphate)는 마그네슘이 없으면 생성되지 않는다.

    ‘포커스 마그네슘 400 위드 비타민B6’는 1정당 산화마그네슘 400 ㎎을 함유해 1일 영양성분 기준치 127%를 충족시켜줌으로써 에너지 생성과 신경‧근육 기능 유지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신경전달물질 분비를 촉진해 ‘신경비타민’이라고 불리는 비타민B6을 1정당 30 ㎎씩 함유하여 1일 영양성분 기준치 2,000%를 충족시켜준다. 비타민B6는 관상동맥, 심장질환, 뇌졸중 및 말초혈관 질환의 원인이 되는 혈중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영양성분이기도 하다.

    프리벤트라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포커스 마그네슘 400 위드 비타민B6는 하루 1정만으로 마그네슘과 비타민B6의 효율적인 보충을 도와주는 제품으로 각종 스트레스와 과다한 업무로 인해 신경이 예민하고 근육이 경직되어 있는 분들, 평소 강도 높은 운동을 즐겨 에너지 사용량이 많은 분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프리벤트라 포커스 마그네슘 400 위드 비타민B6는 가까운 약국 또는 프리벤트라 공식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7309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