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유아동산업도 스카이캐슬 열풍, 우리 아이는 ‘VIB’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2-11 16:29:45

     <사진 = 쁘레베베 제공>

    자녀를 왕자와 공주로 키우기 위해 노력하는 대한민국 상위 0.1%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스카이캐슬’을 계기로, 유아동 업계에서도 자녀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이른바 VIB(Very Important Baby)족들을 위한 고가의 키즈 용품들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VIB산업을 대표하는 유모차 업계에서는 ‘내 아이를 최고로 만들기 위해 어떤 일도 감수하겠다’는 부모의 마음을 담은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유아용품 브랜드 페도라 유모차는 최근 카본 유모차 X1을 출시했다. 기존 유모차와는 달리 튼튼하고 가벼운 성질을 가진 고급 카본 소재를 유모차에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한 제품으로, 부드러운 주행감과 트렌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다.

    극 중 서울의대 입학을 꿈꾸는 전교 1등 예서 캐릭터가 사용하는 ‘예서 책상’이 단연 화제다. 해당 제품은 ‘스터디큐브’의 1인용 스터디룸으로, 문이 따로 달려있고 천장과 바닥 등 6면이 모두 원목으로 제작되어 있다. 가격대가 높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방송 이후 주문량이 더욱 폭주하며 자녀의 학습효과를 위해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드라마 캐릭터들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패션 스타일이 인기를 끌면서 유아동복 업계에서도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이고있다. 헤지스키즈는 신학기를 맞아 세련된 컬러와 클래식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 책가방을 출시했다. 안전을 고려한 3M제귀반사 소재를 사용하고 어깨끈의 흘러내림을 잡아주는 입체적인 등판 패턴과 보온&보냉사이드 포켓까지 있어 실용성이 돋보인다.

    페도라 유모차 관계자는 “스카이캐슬 드라마가 성행하면서 자녀를 위해 소비를 아끼지 않는 VIB족이 더욱 늘고 있다.”며 “앞으로 유모차뿐 아니라 카본 소재를 적용한 카시트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페도라 유모차는 프리미엄 카본 유모차 X1 출시를 기념하여 ‘페도라캐슬’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페도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중인 페도라캐슬 이벤트를 개인 SNS계정에 공유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공유한 게시물의 링크와 신제품 기대평을 하단 댓글에 남기면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발표되며, 페도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네스프레소 버츄오 블랙(1명)과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3명)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오는 3월 3일까지며 당첨자발표는 3월 12일에 진행된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7235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