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김해시 브리핑] 市, 스마트시티 테마형 특화단지 조성사업 최종선정 등


  • 정하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2-11 09:40:52

    ▲ 스마트시티 테마형 특화단지 조성비 지원 최종선정(고고가야 스마트관광 서비스 위치도)

    ◆ 고고(古GO)가야 스마트 관광 역사문화도시 조성

    [김해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김해시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2019년 스마트시티 '테마형 특화단지 조성사업' 대상지에 최종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스마트시티 테마형 특화단지 조성사업은 기존도시에 시민체감도가 높은 다양한 서비스를 적용헤 생활편의를 개선하고, 지역 고유의 산업·문화적 경쟁력 등을 강화, 스마트시티 우수사례 창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에 따르면 국토교통부가 지난해 테마형 특화단지 마스터플랜 수립 지원사업에 선정된 4곳 지자체 중 전문 평가위원단의 서면심사와 제안 발표평가를 거쳐 김해시를 포함한 대전광역시, 경기도 부천시 3개 지자체가 8일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3개 지자체에는 스마트서비스 조성 지원을 위해 총 60억원(지자체당 약 20억원 내외)의 국비가 지원된다. 김해시는 국비와 동일한 규모로 시비를 매칭하고, 경남 도비를 추가로 지원받아 김해시 가야의 길 126일원에 가야역사문화 중심으로 문화·관광 특화형 스마트시티를 조성하게 된다.

    ◆ 슬로시티정책 전담팀 신설

    시는 올해 4차 산업혁명에 걸맞는 도시형 슬로시티 이미지를 확산시켜 관광산업 활성화를 꾀한다고 밝혔다.

    시는 전역이 슬로시티인 도시형 슬로시티로 지난 선포식에서 비전 '김해 슬로라이프 4.0'을 축으로 '균형 있고 조화로운 김해! 행복으로 물들다'란 슬로건을 발표했다.

    앞으로 시는 국제슬로시티 김해 5개년 기본계획에 따라 2018, 2019년은 기반 조성기, 2020~2022년은 성공 체험기로 나눠 세부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시는 올해 슬로시티정책 전담팀을 신설했다. 또 권역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시민 참여형 다양한 콘텐츠와 정책을 개발해 슬로시티 김해로서 기반을 단단히 구축할 계획이다.

    ◆ 츄고쿠삼화페인트(주) 직원 일동, 한림면에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 기탁

    츄고쿠삼화페인트(주)는 지난 7일 김해시 한림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어려운 지역민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츄고쿠삼화페인트는 선박용뿐만 아니라 공업용 도료에 이르기까지 제조, 판매,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료 제조업체로 김해신공장 완공 후 2003년도부터 지속적으로 성금과 성품을 후원하고 있다.

    ◆ 2019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안전교육 실시

    내외동행정복지센터는 11일 노인일자리 발대식과 안전교육을 3층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이날 발대식엔 실버공공기관도우미 13명, 공공시설관리봉사단 50명 등 총 63명이 참여했다

    ◆ 김해시인재육성장학기금 기탁 2019년 첫 스타트

    김해시인재육성장학재단은 11일 한반도문화재연구원에서 장학기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올해 첫 김해시인재육성장학기금 기탁으로 전달식은 이날 오전 김해시장실에서 열렸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7191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