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소식

태릉, ‘SKY Castle’ 세운다...‘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공급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1-25 10:32:27

    새 학기를 앞둔 이때, 서울 3대 학원가를 품은 중개업소는 매매와 전세를 문의하는 ‘맹모(孟母)’들로 연일 총성 없는 전쟁을 치르는 상황이다. 대입 중심축이 수능에서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옮겨 가며 내신관리나 동아리 활동, 독서활동 등 개인별 맞춤 관리가 가능한 학원가를 따라 주택 수요가 급증하기 때문이다.

    초등학교 3~4학년 이상의 자녀를 둔 부모의 제 1 우선순위는 자녀의 방과 후 스케줄을 관리해주고 픽업차량으로 안전하게 귀가를 돕는 안정화된 코스고, 자녀가 중고등학생이 되면 대입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고 학원이나 선생님을 찾아다니지 않아도 되는 교육 여건을 최우선으로 따진다.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서울의 3대 학원가다.

    3대 학원가 중에서도 중계동 학원가는 은행사거리를 중심으로 학원 셔틀버스가 집결되는 등 지리적 여건이 좋고, 의정부, 길음뉴타운, 성북구, 강북구의 최상위권 학생들을 모두 품어 높은 학구열과 면학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다. 여기에 유해시설 없는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어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 및 신혼부부들은 중계동 학원가를 품은 아파트를 ‘로또’라 부르는 상황이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학군이라는 건 들어와 있는 명문 학교도 중요하지만 진짜 중요한 건 학원가”라며, “중계동 학원가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전 연령에 해당하는 유명 학원들이 밀집해 있는 만큼 이를 품고 있는 새 아파트는 자녀를 둔 수요자들이 특히 선호하여 상대적으로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되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에 효성중공업(주)이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에 태릉현대아파트를 재건축해 분양 예정인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가 중계동 학원가와 인접해 명품 학군 인프라를 한 번에 누릴 단지로 수요자들이 기대를 받고 있다.

    이 단지는 노원구 공릉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에서 지상 25층, 전용 49~84㎡ 총 1,308세대 규모로 이 가운데 560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 세대가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전용 84㎡ 이하의 평면 구성이다.

    이 단지는 중계동 학원가와 직선거리로 2.5km 거리로 학원가 이용이 수월하다. 단지를 둘러싸고 태릉초·공릉중·대진고·서라벌고 등 명문학교도 밀집해 있는 최적의 교육특구 입지일 뿐만 아니라 서울과학기술대, 서울여자대학교, 광운대학교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최고 수준의 학습 분위기를 자랑한다.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는 다양한 시스템으로 학습환경을 조성해 거주자들을 배려했다. 먼저 고성능필터를 장착한 전열교환기를 통해 창문을 열지 않아도 신선한 공기가 공급되면서 외부 유입 미세먼지를 차단해 학습에 전념할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단지 곳곳에는 도서관과 키즈카페, 골프연습장 등 입주민들의 주거쾌적성을 고려한 커뮤니티를 조성해 보다 품격 높은 단지 내 생활을 제공할 계획이다. 성인 거주자들은 주민운동시설에서 건강을 관리할 수 있고, 학생들과 영유아 자녀도 마련된 공간을 통해 단지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공부와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안심가로등과 고화질 CCTV 등도 설치해 범죄예방 환경을 조성하고, 보안도 강화한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주목할 점이다. 단지 주변에 도깨비시장을 비롯한 이마트, 홈플러스 등 재래시장과 대형마트가 있어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암치료전문병원인 원자력 병원이 도보거리 내에 있고, 고려대 안암병원, 을지병원 등 대형병원도 반경 10km 내 위치해 높은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최고 25층으로 조성되는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는 사방이 확 트여 채광과 통풍이 좋고 개방감 또한 우수하다. 일반적으로 고층 아파트는 가격상승세도 높아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고, 시세뿐만 아니라 청약시장에서도 고층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일원에 위치하며 2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