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식

군포송정지구 오피스텔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 공급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1-25 10:30:36

    1인 가구 증가 추세와 더불어 ‘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를 중심으로 주거환경에 대한 실수요자들의 눈높이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1인 가구의 주요 주거지로 꼽히는 오피스텔 역시 진화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갖가지 생활 인프라를 갖춘 오피스텔이라면 분양 과정에서 수십대 일의 경쟁률을 거뜬히 넘기는 등 높은 선호도를 보이곤 한다. 앞서 지난해 6월 경기 군포시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금정역’ 오피스텔의 경우 우수한 생활 인프라에 기반해 평균 62.62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단기간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워라밸이 중요한 사회적 가치로 자리잡은 것을 중심으로 생활 인프라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더불어 주거 목적의 오피스텔 수요가 늘고 있고, 근거리에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매물에 대한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이에 KB부동산신탁이 공공택지지구인 군포 송정택지지구에서 2월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할 예정인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 오피스텔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춰 투자자‧실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KB부동산신탁이 시행하고 (주)풍산건설이 시공하는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은 경기도 군포시 도마교동  일원에 위치하며, 오피스텔 전용 20~43㎡ 총 464실, 상업시설 총 72실(1,2층)로 구성된다.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의 가장 큰 장점은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는 점이다. 먼저, 주민센터와 문화센터, 배드민턴장 등이 가까워 단지 시설처럼 이용할 수 있다. 인근 군포부곡지구의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도 있으며 차량 10분 거리인 군포당동2지구에는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위치해있다.

    이 오피스텔과 동시 분양 예정인 상업시설은 송정지구 내 유일의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될 계획이다. 현재 건물 1층에는 대형 마트 입점이 계획돼있으며, 다양한 쇼핑‧여가‧문화생활 역시 준비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 주거자들은 먼 곳에 가지 않고도 생활 서비스를 누리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군포 송정지구는 전체 면적의 82%가 그린벨트 해제 지역으로, 풍부한 녹지공간을 보유하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반월호수와 왕송호수, 수리산, 구봉산 등이 자리잡고 있으며 향후 근린공원 2개소 및 소공원 2개소, 어린이공원 1개소가 조성될 계획이다.

    교육 인프라도 갖춰 실속을 높였다. 군포 송정지구 내 유치원 및 송안초등학교(예정)가 단지 도보 거리에서 개교를 앞두고 있으며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와 안산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의왕캠퍼스, 한세대학교가 인접해 있다.

    이외에도 지하철 1호선 의왕역, 4호선 대야미역‧반월역과 가까워 대중교통을 통한 출퇴근이 용이하며 5분대 진입이 가능한 47번 국도를 통해 교외 이동이 수월하다. 또, 단지는 송정지구와 의왕역을 연결하는 송부로 96번길과 닿아있고, 수원~광명고속도로 남군포IC, 영동고속도로 군포IC도 가깝다.

    ‘군포 송정 풍산 리치한 플랫홈’만의 다양한 특화설계와 주민 중심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지구 내 유일하게 전세대 복층 다락방 설계에 5룸, 3Bay 혁신평면(일부세대)을 적용했고,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테라스 특화 설계(일부세대)까지 총 3개 타입의 방을 구성했다.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1인 가구와 신혼부부, 어린 자녀가 있는 3인 가구까지의 수요를 골고루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LG U플러스 사물인터넷(IoT) 기반 서비스를 적용해 난방, 조명, 가스 등 기기 및 가전제품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게 하면서 입주민들의 주거 안정성을 한층 강화했다. 건물 옥상에는 하늘정원과 나들목 광장, 열린 마당, 그린 테라스 등을 조성해 입주민들의 깊이 있는 휴식을 위한 공간도 완비했다.

    한편,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군포시 부곡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을 동시에 분양 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6561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