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소식

전주 에코시티 대단위 상가와 오피스텔 '전주 에코 로마네시티' 공급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1-17 11:37:45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가 부동산 시장에서 연일 각광받고 있다. 기본적으로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교통망 등을 갖춘데다 차별화된 설계와 서비스로 입주민들에게 높은 주거만족도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분양 시장에서도 높은 청약 성적을 기록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10월 전북 전주시 완산구에서 공급된 ‘전주 서부신시가지 유탑유블레스 리버뷰’는 청약 접수에서 480실 모집에 총 1만2,231건이 접수됐다. 두 개의 모델 중, 2군 모델은 12실 모집에 5,207건이 접수되며 433.9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1군 모델은 468실 모집에 6,924건이 몰리며 14.79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단지는 전북도청‧롯데마트‧CGV‧홈플러스‧하나로마트‧시티병원 등 생활 편의 시설이 풍부하며 홍산로, 효자로도 인접해 있어 전주 시내는 물론 전주 혁신도시로의 접근성이 용이하다는 장점을 지녔다.

    또 지난해 7월 경기 부천시 원미구 일대에서 공급된 ‘힐스테이트 중동’ 오피스텔의 경우 49실 모집에 6,188명이 몰리며 126.2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는 현대백화점과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순천향대학병원, CGV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으며, 서울 지하철 7호선 부천시청역의 초역세권 단지로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러한 가운데 오는 18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서는 유럽형 대규모 복합문화시설 ‘전주 에코 로마네시티’는 입지부터 시설, 디자인까지의 요건을 모두 갖추며 지역 내 랜드마크로 급부상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전주 에코시티 최초로 대단위 상가와 오피스텔이 함께 조성되는 ‘전주 에코 로마네시티’는 전라북도 전주시 에코시티 상업 C-5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10층, 1개 동, 연면적 7만5,977.66㎡ 규모로 지어진다.

    단지는 에코시티 내 유일한 상업지구에 들어서며 오피스텔로는 에코시티 내 처음으로 공급된다. 판매 및 근린생활시설 등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6층에 309실로 조성되며 ‘현대썬앤빌 전주’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2~33㎡ 402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별로 ▲22㎡ 306실 ▲29㎡ 84실 ▲33㎡ 12실로 이뤄진다.

    특히 주거, 여가, 문화, 쇼핑, 놀이 등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CGV 영화관 입점이 이미 확정돼 전주 최초의 프리미엄관 개관을 앞두고 있어 랜드마크로서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로마 콜로세움을 모티브로 한 중앙 메인은 실내에서도 하늘을 볼 수 있도록 한 열린 공간으로 구성되며 실내 전 층은 계단식 원형 테라스로 꾸며진다. 사람들의 발길이 모일 수 있는 광장도 조성되며, 특히 콜로세움의 건축 양식을 차용함에 따라 레벨차로 인한 두개의 1층이 생겨날 예정이다.

    포로 로마노 유적지와 스페인 계단 같은 로마의 명소를 차용한 설계도 반영된다. 로마를 떠올리게 하는 특색 있는 조형물들로 마치 로마에 여행 온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하는 이국적인 디자인이 적용되며, 주요 동선상에 걸쳐 있는 건축 요소에 집객성이 뛰어난 키 테넌트를 배치해 상업적 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구도심까지 흡수 가능한 최적의 입지에 자리해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에코시티 아파트 입주가 마무리되면 총 1만3,000가구의 배후수요가 확보되며 인근 송천권역 등 기존 배후수요도 갖췄다. 여기에 ‘현대썬앤빌 전주’ 오피스텔의 고정고객은 물론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센트럴파크, 늘찬공원 및 공공청사, 업무시설의 풍부한 유동인구 수요도 확보할 수 있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사업지가 들어서는 곳은 에코시티 중심상업지구로 초입 대로변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다. 남측의 동부대로, 송천중앙로를 이용해 전주 전역으로의 접근 편리하며 전주IC가 인근에 있어 호남고속도로를 이용한 광역 교통망도 우수하다. 에코시티 중앙호수공원 조성으로 쾌적한 자연환경도 조성돼 있다.

    견본주택 오픈을 기념한 풍성한 이벤트도 수요자들의 관심을 끈다. 모델하우스에 방문한 내방객들에게는 골드바를 비롯, LG건조기, 공기청정기, 식기 세척기, 다이슨 청소기, 식기 세척기, 온수매트 등 매주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가 준비돼있다. 또,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황금돼지 저금통 사은픔을 증정하고 토정비결과 타로 등 오픈 축하 신년운세 이벤트도 펼쳐진다.

    견본주택은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2가 일원에 위치한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6175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