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어도비, 유통 업계 위한 고객경험관리 기술 공개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1-16 10:57:47

    어도비가 기업의 고객경험관리(CXM,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를 지원하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새로운 기능들을 공개했다.

    어도비의 마케팅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어도비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지난해 연말 쇼핑 시즌 동안 온라인 매출은 2017년보다 16.5% 증가했다. 이는 같은 기간 오프라인 매장 매출의 7배가 넘는 수치이다. 또, 지난해 온라인에서 구매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수령하는 '보피스(BOPIS, Buy Online Pick-up in Store)' 방식의 매출은 2017년보다 50% 성장했다.

    어도비는 이같은 전자상거래의 성장세에 맞춰 유통 기업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탁월한 고객경험관리(CXM)를 할 수 있도록 도울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혁신적 기능을 공개했다. 어도비는 AI 및 머신러닝 프레임워크인 어도비 센세이가 고객경험관리(CXM)의 자동화를 촉진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가상 애널리스트가 어도비 센세이를 활용, 미처 생각하지 못한 질문과 이에 대한 답을 자동으로 제시한다. 또 시간이 경과할수록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개인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가령, 유통 기업은 이 기능을 통해 중요한 웹 페이지의 버그를 발견하고, 이를 수정해 매출 감소를 방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구매전환율과 충성도를 한층 높일 수 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지난해 연말 스마트폰을 통한 방문율은 51%이지만 실제 매출은 31%에 그쳤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일부인 마젠토 커머스 클라우드의 새로운 프로그레시브 웹 애플리케이션(Progressive Web Applications: PWAs) 스튜디오를 통해, 중소 상인과 개발자는 구동이 빠르고 고객 참여를 높일 수 있는 앱과 유사한 경험을 제공하는 온라인 스토어를 개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지불 방법을 단순화하며, 푸시 알림을 보내는 등 적은 비용으로 고객 경험을 강화할 수 있다.

    새로운 셀프서비스 플랫폼인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 크리에이티브(Adobe Advertising Cloud Creative)를 통해 디스플레이 광고의 디자인, 카피(문구), 레이아웃 등 기본적인 요소를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디자인을 처음부터 반복해 하거나 다시 트래피킹(trafficking) 해야 되는 번거롭고 값비싼 과정 없이 새로운 디자인을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 크리에이티브는 잠재 고객의 쇼핑 행동, 로열티 프로그램 상태 등에 기반해 광고를 보다 쉽게 개인화할 수 있도록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및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통합했다. 또 새로운 어도비 센세이 기반 기능을 통해 프로모션에 특화된 검색 광고 캠페인도 관리, 최적화 할 수 있다.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의 성능 최적화와 성능 예측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전자상거래 웹사이트와 매장의 트래픽을 증가시킨다.

    또한 어도비 타깃의 어도비 센세이 기반 기능을 활용해 고객 세그먼트별 개인화된 추천을 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자동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가구 기업은 앱 또는 웹사이트를 통해 기업의 주 고객군인 주택 소유자에게는 모던한 거실에 걸맞는 새로운 가구를 자동으로 띄우는 동시에, 2차 타깃 고객군인 대학생들에게는 공간 절약형 저렴한 가구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6108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