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리딩투자증권] RFHIC 매수 목표가 32000원


  • 홍진석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1-12 09:09:36

    RFHIC( 코스닥 218410)는 무선통신과 방위산업에서 활용되는 GaN트랜지스터 GaN전력증폭기의 생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국내 GaN 생산기업이다. GaN(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s)이란 개념을 생소하다. 인공지능은 실제 사람이 스스로 판단하고 의사결정을 내리는 수준까지 이르지 못했다. 모든 데이터에 대한 모범단안 같은 정답까지 입력시켜둬야 했다. 학습능력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았다. 전문가들은 따라서 프로그래머들이 일일이 정답을 주지 않더라도 초보적인 수준이라도 스스로 판단하는 능력을 지녀야 인공지능으로서 자리잡을 수 있다는 주장이다. 모든 데이터에 대한 정답을 개발자가 알려줘야 학습이 가능하다는 특징 때문에 소요 시간 및 리소스의 한계라는 단점이 있고 궁극적으로 인공지능이 가야 할 방향과도 거리가 멀었다. 질문과 답변 모두를 입력할 필요없이 인공지능 스스로 판단해서 결정하는 프로세스의 개발이 중요해졌다. 다수의 인공지능 전문가들은 비지도학습 즉 자율학습능력을 갖춘 GaN의 등장을 예상해왔다. 노벨물리학상을 받은 미국의 물리학자 Richard Feynman은 “What I cannot create, I do not understand.”라는 한마디로 인공지능업계를 뒤흔들어놨다. 기존 인공지능은 컨닝페이버의 집적이나 마찬가지. 스스로 자율적인 판단과 결정을 내리는 방식은 먼 훗날로 미뤄뒀다. RFHIC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GaN 트랜지스터를 생산하고 있으며 GaN의 소재적 우수함으로 인하여 기존 실리콘(Si) 기반의 LDMOS 트랜지스터보다 높은 주파수에서 우수한 효율과 성능을 확보하고 있다. Diamond에 GaN을 증착시킨 웨이퍼를 제작하는 원천 기술을 개발한 상태다.

    RFHIC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GaN 트랜지스터를 생산중이다. 통신용 GaN 전력증폭기는 외부에 별도의 정합회로가 필요하지 않아 제품의 소형화에 매우 유리하다. GaN트랜지스터 자체에 자율조절기능이 내장됐기 때문이다. 5G 인프라 구현을 위해서는 인력의 투입보다는 자율적인 인공지능으로 관리해야할 것이란 지적이다. GaN 트랜지스터의 적용은 2016년부터 시작돼 2022년까지 연평균 14%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GaN의 상용화는 민간무선통신분야와 방위산업부문 두 축을 중심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GaN이 적용된 무선통신부문은 국가의 통신 서비스 산업의 발전과 서비스 가입자 규모에 영향을 받을 전망이다.
    GaN이 적용된 방위산업부문은 경기변동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다. 전술과 전략 차원에서 활용가치가 입증되면 폭넓게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RFHIC는 ▷GaN트랜지스터 (77.9%) ▷레이더용GaN전력증폭기(6.8%) ▷GaAsMMIC(7%) ▷통신용GaN전력증폭기(8.1%) 등을 생산중이다. 원재료는 ▷GaN(질화칼륨) 웨이퍼 ▷Metal 패키지 로 구성된다. 실적변수는 ▷화합물 반도체 소재의 변화(실리콘 기반에서 GaN 소재로 대체)에 따른 경제적 실익 확보 ▷노후화된 레이더 교체에 따른 수혜에 대한 보상 ▷주요 통신업체 및 공공기관의 통신 부문 투자 확대시 수혜 등으로 요약된다. RFHIC의 재무건전성은 중상위급으로 부채비율28% 유동비율827% 자산대비차입금비중16% 이자보상배율20배 등이다.

     

    1.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 BUY & 32,000원

    투자의견 ‘매수(BUY)’ 및 목표주가 32,000 원을 제시하며 커버리지를 개시. 목표주가 32,000 원은 12M Fwd BPS 8,258 원에 Target PBR3.9 배를 적용. Target Valuation 은 Peer Group Valuation 평균.

    ① 정부 주도 하 중국의 이동통신사들은 5G 네트워크 구축 관련 투자를 공격적으로 단행할 것으로 추정. 동사는 중국 및 글로벌 통신장비 1 위 업체인 화웨이를 고객사로 확보하여 5G 시장 성장의 최대 수혜가 예상. ② 세계 최초 GaN on iamond 개발은 동사의 장기적인 Vision 을 제시. ③ '19 년 동사는 Peer 대비 높은 성장성 및 수익성을 확보할 것으로 분석. 이에 Peer Group Valuation 평균 적용은 보수적이라는 판단.


    2. '19 년 실적전망 및 투자포인트

    동사의 ‘19년 실적은 매출액 1,533억원(YoY+40.5%), 영업이익 385억원(YoY+41.3%), 당기순이익 312억원(YoY+29.5%)으로 추정. 중국의 공격적인 5G 투자에 따른 화웨이 向 공급물량 증가와 더불어 화웨이외 고객사 向 매출 확대에 따른 실적 성장 전망.

    1) 주요 고객사인 화웨이의 GaN 트랜지스터 채택 비중 증가에 따른 수혜 . ‘19년부터 본격적인 5G 네트워크 장비 발주로 GaN 트랜지스터 수요 확대 예상.

    2) 수익성 높은 방산 매출을 통한 높은 수익성 유지. 글로벌 주요 방산 업체들과 40여개의 프로젝트 진행 중으로 안정적인 실적 지속 전망.

    3) GaN on Diamond 를 통한 추가 성장동력 확보. 양산 수율 확보시 매출성장, 주요 고객사 內 점유율 확대 및 장기 성장동력 확보 긍정적


    베타뉴스 홍진석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5946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