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

광주상의, 중국 춘계 수출입상품교역회 참가기업 모집


  • 이완수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1-11 16:05:54

    ▲광주상의는 2019 중국 수출입상품교역회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광주상공회소

    중국인민공화국 상무부 주최, 중국대외무역센터 주관
    오는 4월 15~19일 중국 광저우 파저우전시장서 열려

    [베타뉴스=이완수 기자] 광주상공회의소는 광주시와 공동으로 광주지역 소재 중소기업들의 해외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19 중국 수출입상품교역회’ 참가기업을 다음 달 5일까지 모집한다.

    11일 광주상공회의소는 올해로 125회째를 맞은 ‘중국 수출입상품교역회(The China Import and Export Fair)'는 세계 3대 종합 전시박람회로 오는 4월 15일부터 19일까지 광저우 파저우 전시장(Phazhou complex)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2019 중국 수출입상품교역회는 중국인민공화국 상무부가 주최하고 중국대외무역센터(CFTC)가 주관해 가전, 전기·전자, 조명, 건축자재, 기계, 통신기기 상품 등 다수의 기업들이 자사 제품을 전시하고 중국, 미주,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바이어들과의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2만5000개 기업이 박람회에 참가, 전 세계 각지에서 20여 만 명의 바이어와 참관객이 방문하는 등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는 지역 중소기업에게는 해외시장 판로 개척과 수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도 제공된다.

    ▲광주상의는 11일 다음달 5일까지 중국전시박람회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광주상공회의소

    특히 참가기업으로 선정되면 박람회 부스임차료의 80%, 참가자 항공료의 70%(최근 3년 이내 참가기업은 50%), 바이어 상담을 위한 통역료 100%와 편도 물품 운송료 100% 등을 지원받게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광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이날 광주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 참가는 지역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들이 세계 각국 바이어에게 널리 소개되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지역 기업들이 우수한 제품경쟁력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광주광시와 협력해 해외 거래선 발굴 및 신규시장 개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완수 기자 (700news@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5936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