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조텍, CES 2019에서 올해 주요 신제품 발표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1-11 14:58:26

    조텍 테크놀러지(ZOTAC Technology, 이하 조텍)가 CES 2019에서 조텍과 조텍 게이밍(ZOTAC GAMING)의 새로운 제품들을 공개했다. 최신 하드웨어를 통한 최신 게임 시연뿐 아니라,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수랭 블럭 그래픽카드와 차세대 미니 PC ZBOX 시리즈, MEK 미니(MINI) 게이밍 게이밍 데스크톱 등을 전시했다.

    CES 2019에서 가장 주목받은 제품은 바로 MEK 미니다. MEK 미니는 조텍 게이밍 MEK 게이밍 PC 시리즈 중 가장 작은 사이즈에 일반 데스크톱 성능을 보여주는 작은 게이밍 시스템 중 하나이다. 다양한 컬러의 MEK 미니 스페셜 에디션도 CES를 통해 처음 공개됐다.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보여주는 MEK 미니는 수퍼 컴팩트 디자인에 최상의 환기 구조를 지녔다. 6코어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20 시리즈 그래픽카드로 구성되어 레이 트레이싱, DLSS 등이 적용된 최신 게임도 거뜬하게 즐길 수 있다.

    MEK 미니는 NVMe M.2 SSD를 제 1 드라이브로 사용해 DDR4 메모리로 최대16GB 백업이 가능하며 훨씬 빠른 속도를 보장한다.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2TB의 하드 드라이브가 장착되어 있다. 또한, 킬러 기가비트 이더넷과 킬러 무선 인터넷 기술이 무장되었다. 이를 통해 유선/무선 인터넷 모두 빠른 속도와 안정적인 연결뿐만 아니라, 게임과 동영상, 음성을 우선 시 할 수 있다.

    조텍의 프로덕트 디렉터 잭키 황(Jacky Huang)은 “강력하면서도 컴팩트한 MEK 미니는 가장 이상적인 컴팩트형 게이밍 PC”라며, “가벼운 무게와 이동성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eSports 대회나 시연, 잦은 출장이나 원룸 등 다양한 환경 등에서 하이엔드 게이밍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완벽한 제품”이라고 전했다.

    이번 CES 2019에서는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2080 Ti 아크틱스톰(ArcticStorm)도 처음으로 공개됐다. 강력한 지포스 RTX 2080 Ti에 수랭 쿨링이 결합되어 풀 스로틀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새로운 수랭 쿨링 아크틱스톰은 레이저 에칭을 통한 정교한 디자인과 직관적인 라이트닝을 통해 더욱 세련되고 화려한 LED를 제공한다. LED 는 스펙트라 2.0 라이트닝 시스템을 통해 설정할 수 있다.

    풀 커버리지 워터블럭과 16+4 파워 페이즈 디자인이 적용된 ArcticStorm은 비교할 수 없는 안정감과 전원 효율성, 그리고 공랭에 비해 매우 높은 냉각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새로운 고성능 ZBOX도 공개됐다. 첫 공개된 모델 매그너스(MAGNUS) EC 시리즈 및 EN 시리즈는 최신 지포스 RTX 그래픽 퍼포먼스를 담은 미니 PC 최초 모델이다. 8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를 통해 부드럽고 신속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또한, 킬러 무선 인터넷과 유선 인터넷을 지원해 더욱 신속한 인터넷 속도를 제공한다.

    새롭게 출시된 ZBOX Q시리즈는 제논 프로세서와 NVIDIA 쿼드로(Quadro) P5000엔터프라이즈 데스크톱 그래픽카드, 2.5Gps 킬러 이더넷으로 더욱 빠른 인터넷 환경과 최상의 생산성을 보여주는 가장 강력한 워크스테이션 미니 PC이다.

    또한 라이브 스트리밍 전용 미니 PC도 첫 선을 보였다.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와 스트림랩스 OBS (streamlabs OBS)가 적용된 스트리밍 전용 미니 PC는 4K 30Hz를 지원하는 에버미디어(Avermedia) 캡쳐 카드가 장착되어 완벽한 스트리밍 환경을 제공한다. 그 밖에도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가 장착된 ZBOX P시리즈도 발표됐다.

    조텍은 CES 2019에서 올해 주요 신제품을 발표하며 관심을 받았다. 수랭 블록을 적용한 최상위급 그래픽카드부터 게이밍 최적화된 미니 데스크톱, 환경에 특화된 미니PC ZBOX까지 타깃이 명확한 제품으로 시장 공략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5932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