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삼성전자 생활가전, 영국·독일·프랑스 등 유럽 최고 제품으로 선정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2-16 13:51:40

    ▲삼성 가전 유럽 호평©삼성전자

    삼성전자 생활가전 제품이 영국의 '위치(Which)', 독일의 'ETM', 프랑스의 '레뉴메리끄(LesNumeriques)' 등 유럽의 주요 소비자 매거진으로부터 잇따라 최고 제품으로 평가 받았다.

    삼성전자 '파워건(유럽명: 파워스틱 프로, VS8000N)'은 영국의 권위 있는 소비자 연맹지 '위치'의 무선 청소기 부문 성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며 '베스트 바이(Best Buy)'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2018년형 '파워건'의 청소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존 대비 브러시의 헤드와 파이프 연결부 높이를 약 30% 낮춰 가구 아래 청소 시 브러시가 바닥에 더욱 밀착되도록 구조를 보강했다. 또한, 브러시의 공기 흐름 방식 역시 개선됐는데 이런 보완점들이 이번 평가 결과에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한편, 삼성전자의 전기레인지 인덕션(NZ6000K)과 빌트인 오븐(NV7000N)은 독일의 제품 평가 전문 매체인 'ETM'의 성능 평가에서 1위(Test Winner)로 선정됐다. 전기레인지 인덕션 제품은 기능, 사용성, 안전성, 가공, 소음 등 전체 평가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획득해 총점 94.7(100점 만점)과 함께 최고 등급인 '매우 좋음(SEHR GUT)'을 받았다.

    삼성전자의 빌트인 오븐 '듀얼 쿡 플렉스(Dual Cook Flex)' 역시 성능, 사용성, 안전성, 설치성, 에너지 효율성 등 5개 항목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총점 93.4로 '매주 좋음' 등급을 받았다. 특히, 최적의 온도를 안정적으로 구현하는 알고리즘을 통해 구현된 베이킹 성능은 평가 모델 중 최고점을 획득했다.

    추가적으로 삼성 '퀵드라이브' 세탁기(WW90M645OPW)는 프랑스 전자제품 평가 매거진인 '레뉴메리끄'가 주관하는 '레제뚜알(Les Étoiles)' 어워드에서 '최고의 세탁기상'을 수상했다. 이 매체는 '퀵드라이브'의 편리한 사용성과 헹굼 성능, 소음 등에서 만점을 매기며 최고 점수인 별 5개를 부여했으며, 세탁 성능과 물·에너지 소비 효율성 등도 높이 평가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황태환 상무는 "유럽 각국을 대표하는 유력 매거진에서 삼성전자 생활가전 제품이 잇따라 최고 평가를 받은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앞으로도 뛰어난 기술력과 차별화된 기능은 물론 소비자들이 겪는 작은 불편 사항까지 해소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4893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