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소비코AV, KEF 하이엔드 스피커 ‘뉴 R시리즈’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2-14 12:42:38

    ▲KEF의 신형 R시리즈©소비코AV

    영국 오디오 브랜드 KEF의 공식수입원 소비코AV는 KEF의 신형 R시리즈 스피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KEF는 영국의 대표적인 오디오 브랜드로 극적인 과장, 기교 없이 가능한 한 가장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음악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KEF의 새로운 하이파이 스피커로서 KEF에서 가장 인기있는 기종인 R시리즈 스피커를 6년 만에 새롭게 업데이트 했다. 디자인 측면에서 비율과 디테일이 개선되었고, Uni-Q 드라이버는 새로운 12세대 버전이 적용되었다.

    KEF의 상징 Uni-Q 드라이버는 1988년도에 처음 선을 보였으며, 지속적으로 개량되어 왔다. Uni-Q 드라이버는 트위터와 미드레인지가 같은 축 상에서 합쳐지고 미드레인지의 진동판이 웨이브 가드 역할을 겸한다. 드라이버 바깥 쪽에는 박스 타입 스피커의 모서리에서 발생되는 회절 현상을 극적으로 감소시켜주는 섀도우 플레어 트림 링(Shadow Flare Trim Ring) 디자인이 추가되었다.

    우퍼는 진동판의 강성을 높였고, 모터 시스템의 왜곡을 줄였으며, 진폭은 더 커졌다. 기존의 LS50에서 처음 적용되었던 컨스트레인드 레이어 댐핑 시스템이라고 부르는 기술을 채택했다. 이 방식은 보강재가 캐비닛 패널과 연결되는 부분에는 진동을 흡수하는 재질을 써서 공진을 줄여준다. 그릴은 극세사를 써서 얇게 만들었으며, 드라이버마다 1801개의 홀을 미세하게 뚫어 음질을 떨어뜨리지 않도록 했다.

    새로운 R 시리즈 스피커의 모델은 모두 6 종류이다. 톱 모델로는 4개의 우퍼를 타재한 R11이 있고, 더블 우퍼 사양의 R7과 보다 소형의 우퍼를 사용한 R5 플로어 스탠드 스피커가 있고, R3 스탠드 마운트와 R2c 센터스피커 그리고 R8a 돌비 애트모스와 월마운트를 위한 스피커가 있다.
    마감은 블랙 글로스, 화이트 글로스, 그리고 월넛이 있다. R시리즈는 현재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청음과 구매가 가능하며 ‘문(Moon)’ 신제품은 조만간 출시될 예정이다.

    소비코AV 마케팅 담당자는 “하이엔드 스피커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지는 않지만 꾸준히 유지되고 고음질을 듣고자하는 니즈에 맞는 제품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4857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