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현실적인 가격의 27형 240Hz 게이밍 모니터, KXG-언더독 QX270 리얼 240 핫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2-12 13:30:54

    국내 게임 시장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존재하고 온라인 기반으로 친구들과 그리고 타인과 즐기는 것은 이제 일상 생활이 된지 오래다. 지금에 와서는 LoL,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피파 온라인 등 장르는 각기 다르지만 빠르게 승부를 판가름할 수 있는 게임들이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여러가지 목적과 과정이 있겠지만 이렇게 게임을 ‘즐긴다’는 행위는 PC 시장에 다양한 변화를 가져왔다. 게임에 특화된 다양한 제품이 생겨나며 게임에서 보다 유리하고 보다 빠르고 보다 정확하게 움직이고 판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이밍기어’가 빠르게 전파되고 있다.

    기계식 키보드가 게임에서 입력된 키 정보를 보다 빠르게 넘겨주고 마우스가 빠르게 움직임을 포착해 게임에서 내 자신의 캐릭터를 움직이게 한다. 그리고 지금 소개하는 게이밍 모니터 또한 이러한 빠른 움직임을 정확하고 선명하게 표현해 게이머에게 정확한 시각정보를 제공한다.

    ▲ 경성글로벌코리아의 새로운 게이밍 브랜드 KXG_언더독

    경성글로벌코리아의 게이밍 브랜드 KXG_언더독은 모니터뿐만 아니라 마우스 패드와 번지, 게이밍 의자에 이어 게이밍 데스크 출시를 앞두고 있다. 차근차근 영역을 넓혀가며 브랜드 다지기를 하고 있는 KXG_언더독은 특히 모니터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지금 살펴볼 ‘KXG_언더독 QX270 리얼 240 핫 무결점(KXG_UnderDog QX270 Real 240 HOT)’ 또한 이러한 게이밍기어의 연장선상에 있는 제품이다.

    KXG_언더독 QX270 리얼 240 핫은 경성글로벌코리아가 선보이는 새로운 브랜드를 입은 제품으로 고주사율, 빠른 응답속도 등 게이밍 모니터로써 갖추어야하는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특히 240Hz의 고주사율은 이전 게이밍 모니터를 넘어서는 흉내내기 힘든 부드러운 화면을 선사한다.


    ■ 240Hz으로 대변되는 KXG_언더독 QX270 언더독 240 핫

    KXG_언더독이라는 이름하에 익스트림 게이밍 환경을 제시하겠다는 경성글로벌코리아는 QX270 리얼 240 핫에 적잖은 공을 들였다. 제품은 화이트 컬러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27형 사이즈에 풀 HD(1,920 x 1,080) 해상도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 60Hz(위)와 240Hz(아래) 표현 차이

    일반 모니터가 60Hz의 주사율을 갖는 것에 비해 KXG_언더독 QX270 리얼 240 핫은 240Hz로 4배 높은 주사율을 제공해 부드럽고 정확한 영상 정보를 게이머에게 제공한다. 이는 주사율의 수치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1초에 60장의 영상 이미지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240장의 영상 이미지를 전달해 보다 많은 이미지 전달을 통해 영상을 부드럽게 표현하고 정확하게 표현해 빠른 움직임이 일상적인 게임에서 정확한 상황 파악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실제로 프로게이머들은 최소 120Hz 이상의 주사율을 가진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으며 게임에서 보다 유리한 환경을 위해 고주사율 모니터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이는 FPS 장르에 대한 선호도 증가도 한 몫하고 있다.

    TV에서의 고주사율은 원본 이미지를 기반으로 사이사이 가상의 프레임을 추가해 인위적으로 프레임을 늘려 표현한다면, PC의 고주사율 모니터는 원본 이미지를 그대로 보내주기 때문에 240Hz의 주사율을 느끼기 위해서는 이에 맞는 높은 프레임을 제공하는 PC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도 무척이나 중요하다.

    높은 프레임을 위해서는 고사양의 프로세서 및 그래픽카드가 필수적이다. 또한 해상도가 높아지면 그에 반비례하게 프레임은 급격히 떨어진다. 여기서 프레임인가, 해상도인가라는 현실적인 타협이 필요한데 KXG_언더독 QX270 리얼 240 핫은 해상도보다는 프레임에 집중된 모델이라고 하겠다.

    ▲ 참고자료, 60Hz의 4배에 달하는 표현력을 갖춘 KXG_언더독 QX270

    위에서 보는 것처럼 프레임에 따른 이미지의 부드러움은 큰 차이를 보이며 240Hz는 60Hz에 비해 4배 높은 영상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순간적이거나 불규칙한 움직임이 발생하는 게임에서 매우 효과적이며 그렇기에 게이밍 모니터를 선호하는 게이머가 점점 늘고 있는 것이다.

    KXG_언더독 QX270 리얼 240 핫은 높은 주사율을 제공하기 위해 TN 패널을 채택했다. 덕분에 240Hz라는 고주사율 외에도 1ms의 빠른 응답 속도를 제공한다. 주사율은 높으면 높을수록 좋지만 응답속도는 낮으면 낮을수록 좋다. 응답속도가 낮으면 격한 화면 전환 시에도 선명한 화면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화이트 컬러를 베이스로 전면에 메탈 프레임을 통해 깔끔한 이미지를 주는 KXG_언더독 QX270 리얼 240 핫은 경성글로벌코리아 모니터 특유의 컬러 트랜드 중에 하나이며, 중앙에 에노다이징 처리된 메탈 프레임 중심에 언더독 로고가 새겨져 있다.



    OSD 버튼은 정면에 보이지 않고 정면에서 후면 우측 하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조이스틱 컨트롤러로 조정할 수 있게 끔 되어 있어 편한 조작감을 제공한다. 이러한 OSD 버튼은 전원 버튼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제품의 후면은 깔끔한 디자인으로 후면 I/O 포트부를 통해 DVI-I, HDMI, DP(DisplayPort), 음성 출력(Stereo Jack), 어댑터를 위한 전원 단자로 구성되어 있다. 참고로 DVI 포트를 통해 모니터 사용시 최대 주사율은 144Hz이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스탠드 이외에 모니터 암 및 벽걸이 사용을 위해 100mmx100mm 사이즈의 VESA 마운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스탠드는 2점식으로 나사를 통해 단단하게 고정되도록 구성되어 있다.

    ■ AMD 프리싱크로 완벽한 화면에 더욱 가까워지다

    게임에서 KXG_언더독 QX270 리얼 240 핫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240Hz를 통해 빠른 영상 변화에도 즉각적인 시각 정보를 제공해 게이머가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실제로 오버워치를 포함한 FPS 장르에서 240Hz 주사율을 통해 부드럽고 선명한 게임 화면을 볼 수 있다는 것은 무척이나 강력한 장점이다.

    물론 240Hz에 준하는 프레임을 위해 이에 걸맞는 시스템을 구축해야한다는 제약이 있지만 풀 HD 해상도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시스템 요구 제원이 낮아진다. 또한 꼭 240 프레임 이상의 시스템을 사용할 필요 또한 없다. 120 프레임 이상만 된다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화면으로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 더 부드러운 화면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최대 240Hz까지 지원하는 KXG_언더독 QX270 리얼 240 핫은 최상의 게이밍 모니터가 갖춰야할 특별함을 탄탄히 다지고 있다.

    ▲ 오버워치의 경우 평균적인 시스템 제원을 요구하기에 240 프레임 환경은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다

    높은 프레임은 높은 성능을 요구하고 이러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적잖은 예산이 소요되어야 한다. 그렇기에 KXG_언더독 QX270 리얼 240 핫은 현실적인 선택 지점이 될 수 있는 모델인 셈이다.

    240Hz를 지원하더라도 중요한 것은 정확한 영상 정보를 부드럽게 제공하는 것이며 KXG_언더독 QX270 리얼 240 핫은 AMD의 프리싱크 기능을 지원해 라데온 그래픽 카드를 사용할 경우 계단 현상 등의 티어링 현상을 최대한 억제 시킨 부드러운 이미지를 보여준다.

    ▲ AMD 프리싱크 소개 영상, 프리싱크는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에서 지원된다

    이러한 기능 지원을 통해 240Hz 주사율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FPS, RTS, 레이싱 장르에 적합하도록 색 온도와 콘트라스트, 밝기 조정이 미리 설정된 게임 모드를 제공해 장르에 맞춰 화면을 선택해 게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비주얼적인 부분뿐 아니라 크로스헤어를 지원하지 않는 FPS 게임에서 사용하기 위한 크로스헤어 기능을 제공한다. 별도의 애드온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모니터 자체에서 크로스헤어 기능을 제공해 게임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다.

    또한 요즘 기본이 되고 있는 플리커 프리를 지원해 모니터 깜박임 현상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로우 블루 라이트 기능 지원으로 게이머의 눈을 보호하고 있다.

    OSD의 경우 한글화가 이루어져 있으며 조이스틱 컨트롤러를 통해 쉽게 설정할 수 있으며 특이한 것은 바이패스(Bypass) 기능을 지원하는 부분인데 모니터의 AD보드를 거치지 않고 영상을 그대로 쏘는 기능으로 영상 변화가 큰 장르의 게임에서 유용하다.

    ■ 현실로 내려온 240Hz, KXG_언더독 QX270 리얼 240 핫

    KXG_언더독 QX270 리얼 240 핫은 27형으 크기와 현재 가장 높은 주사율인 240Hz를 지원한다. 이런 제원은 일부 고급형 게이밍 모니터에서 접할 수 있었던 요소다. 더불어 게이밍 모드와 AMD의 프리싱크까지. 이런 요소를 갖췄음에도 현실적인 가격대로 출시했다는 점은 매우 높이 살만한 부분이다.

    물론 40만 원선의 가격은 중소 브랜드의 27형 모니터치고는 다소 높은 가격이라 느껴지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240Hz를 지원하는 27형 게이밍 모니터를 찾다 보면 오히려 이 제품의 가격이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있다.

    ▲ 경성글로벌코리아의 새로운 브랜드 KXG_언더독

    240Hz 게이밍 모니터를 찾는 이들이라면 KXG_언더독 QX270 리얼 240 핫은 합리적인 선택지가될만한 제품이다. 고주사율과 1ms의 빠른 응답속도, 그리고 AMD의 프리싱크 지원을 통해 게임에 집중할 수 있는 구성을 훌륭하게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QX270 리얼 240 핫은 KXG_언더독이 가고자 하는 게이밍기어로 충실한 형태의 결과물이기도 하다.

    게임을 즐기는 방법은 여러가지이며 그리고 그 선택 지점 또한 다양하다. KXG_언더독 QX270 리얼 240 핫은 여기에 단순히 즐김을 떠나 240Hz의 고주사율을 통해 게이머에게 빠르게 영상 정보를 제공해 승리할 수 있는 기회를 주며 그것은 게이머에게 매우 큰 혜택으로 다가갈 것이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