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블소 레볼루션 기대감 입증, 인기와 매출 모두 잡았다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2-10 08:22:22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순위는 모바일게임(구글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18년 12월 1째주(12월 3일 ~ 12월 09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블소 레볼루션 인기와 매출 모두 잡았다

    지난 6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넷마블의 기대 신작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이 구글플레이 인기 1위, 매출 2위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블소 레볼루션'은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 IP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언리얼엔진4로 제작된 최고 수준의 풀 3D 그래픽을 바탕으로 고퀄리티 시네마틱 연출과 메인 시나리오에 충실한 스토리, 경공 시스템, 대전 게임급 전투액션 등 원작 감성을 담아 냈다.

    이에 더해 무림맹과 혼천교로 양분된 세력간 경쟁을 기반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오픈 필드 세력전', 계층을 기반으로 갈등, 협동, 경쟁이 발생하는 '커뮤니티' 등 차별화 요소를 통해 한 단계 더 발전된 모바일 MMORPG의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블소 레볼루션'은 정식 출시에 앞서 5일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차지하고, 정식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차지하며 기대감을 입증했다.

    이와 함께 구글플레이에서도 출시 당일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으며, 10일 오전 7시 기준 매출 순위에도 2위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엔터메이트가 서비스하고, 플레이웍스가 개발한 모바일 '다크에덴M'이 4일 그랜드 오픈을 실시하며, 구글플레이 매출 7위를 기록 중이다.

    온라인 '다크에덴'을 원작으로 호러를 컨셉으로 제작된 모바일 MMORPG이다. 뱀파이어와 슬레이어의 두 종족을 만날 수 있으며 종족별 차별화된 게임 플레이 방식을 제공하며, 특히 PK를 강조하고 있어 다양한 지역, 컨텐츠 구성을 통해 무한 PK대전을 만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11월 28일 프리 오픈을 진행하고 오후 12시경 5개 서버를 오픈한 '다크에덴M'은 한번에 몰린 유저들로 인해 게임 진행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5개 서버를 추가하여 총 10개 서버로 진행했다.

    특히 런칭 5일만에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4위까지 기록했으며, 10일 오전 7시 기준으로 7위를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다크에덴M'은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진행중에 있다.

    온라인, 리그 오브 레전드 눈맞이 축제 시작

    12월 1째주 온라인 게임시장은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30.18%의 점유율로 1위로 19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17.61%의 점유율로 2위, 스마일게이트 RPG의 '로스트아크'가 점유율 11.41%로 3위를 차지했다.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는 지난 7일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및 라이엇 스토어에서 '2018 눈맞이 축제'를 진행해 주목을 받았다.

    오는 2019년 1월 8일 오후 4시 59분까지 진행되는 이번 축제에서 게임 플레이 등의 임무를 완수하거나 눈송이 캡슐을 구매함으로써 '눈송이 토큰'을 얻을 수 있으며, 눈맞이 축제 패스를 구매할 경우 매 게임마다 추가 토큰도 주어진다. '눈송이 토큰'은 프레스티지 스킨, 특별 크로마, 아이콘 및 테두리, 와드, 감정 표현 등 각종 기간 한정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눈맞이 축제 패스'를 구입하면 '눈송이 아이콘'과 눈송이 토큰 150개, 눈송이 캡슐 1개를 얻을 수 있고, 매일 추가 임무가 주어지며 게임 플레이 시 추가적인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겨울을 연상시키는 5 종의 신규 스킨인 '겨울 동화 니코', '눈사람 마스터 이', '겨울동화 소라카', '얼음 왕자 문도', '빙하의 제왕 트위치'와 함께, 'K/DA 아칼리 프레스티지 에디션' 등 신규 콘텐츠도 출시됐다.

    특히 K-POP 걸그룹 콘셉트의 K/DA 아칼리 프레스티지 에디션 스킨에는 고유 스킬 효과, 변경된 게임 내 모델, 한정판 로딩 화면 테두리와 일러스트가 포함돼 있으며, 눈송이 토큰을 모아 교환이 가능하다.

    이외에 지난 눈맞이 축제 기간에 출시됐던 기간 한정 스킨들도 기간 중 구입이 가능하며, 크리스마스와 겨울을 테마로 한 새로운 감정 표현 이모티콘 및 다양한 스킨의 크로마 팩도 출시됐다.

    라이엇 스토어에도 눈맞이 축제를 맞아 LoL 소재의 스태츄, 피규어, 의류, 머그컵, 컵받침, 인형, 배지 등의 다양한 신규 상품이 출시됐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