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금(金) 기반 암호화폐 TMTG 코인, 아시아 최초 스위스 암호화폐 거래소 NEXEX 상장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2-07 11:48:17

    최근 빗썸 상장에 안착하여 국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금(金) 기반 암호화폐 TMTG(The Midas Touch Gold) 코인이 아시아 최초로 스위스 암호화폐 거래소 NEXEX에 한국 시간 12월 8일 01시에 상장한다.

    이는 지난 10월 13일 롯데 시그니엘 호텔에서 열린 ‘The TMTG Night 2018’ 행사 당시 NEXEX 상장 서명식 진행 후, 약 2달만에 실제 상장이 진행 되는 것으로, TMTG코인은 아시아뿐만 아니라 글로벌 거래소인 ‘BitForex’, 북미 거래소 ‘SIMEX’, 그리고 국내 최대 거래소인 ‘Bithumb’에 이어 금융의 허브인 스위스까지 영역을 확장하는데 성공했다.

    이와 같은 아시아 최초의 유럽 거래소 상장은 단순히 하나의 추가 상장 의미가 아닌 전세계 수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 및 관계자들 사이에서의 존재감과 앞으로도 글로벌 코인으로서 더욱 큰 발전 가능성과 생존 가능성을 보여주는 결과로 볼 수 있다.

    특히 유럽내에서도 스위스는 ‘암호화폐 허브’국가를 선언한 만큼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의 잠재력을 보고 국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육성하며, 최초로 암호화폐 거래를 제도권 은행에서 승인한 대표적인 친암호화폐 국가이다.

    NEXEX거래소의 모기업인 포세이돈 그룹은 현재 거래소뿐만 아니라, 스위스 은행과 연계한 이머니 지갑 시스템 및 실생활 결제 시스템, 그 외 블록체인 연구소 및 자체 미디어회사를 키워가며 스위스내에서도 전체적 블록체인 시스템을 위한 독보적 입지를 구축해가고 있다.

    TMTG코인의 개발사인 DGE는 “이는 향후 두 회사가 유럽과 아시아를 교두보로 더욱 큰 비즈니스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DGE는 올해 12월에 코인과 실물 금이 교환 가능한 자체플랫폼 DGEx(Digital Gold Exchange)도 론칭한다고 밝혔다. DGEx 플랫폼은 네트워크 접속이 가능한 곳이라면 언제든지 TMTG코인을 통해 디지털 골드(MDG, Midas Digital Gold)를 구매할 수 있고, 디지털 골드를 통해 제휴계약을 맺은 한국금거래소3M으로부터 실물 골드 바(Gold Bar)를 인수할 수 있게 된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4526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