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식

동양건설산업, 별내지구에 국내 최초 '키즈맘' 전문 테마 복합몰 분양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2-02 10:00:01

    지난해 8·2 부동산 대책 이후 잠시 주춤했던 별내신도시 부동산 시장이 되살아나면서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도 별내신도시에 다시 눈길을 돌리고 있다. 특히 수요에 비해 공급량이 턱없이 부족한 상업시설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 8월 기준 경기 남양주 별내동 아파트 매매가(1㎡당)는 지난해 말 대비 2.38% 상승한 387만 원으로 집계됐다. 8·2 부동산 대책 이후 올해 1분기까지 평행선을 그렸던 아파트 시세가 상승곡선을 형성한 것이다.

    이는 별내신도시의 가장 큰 약점으로 꼽혔던 서울 접근성이 최근 잇따른 교통호재로 해소됐기 때문이라는게 전문가들의 중론이다.

    별내신도시는 서울지하철 4호선 별내북부역(2020년 개통 예정), 8호선(2023년 개통 예정)이 연장 개통을 앞두고 있는 것은 물론, 지난해 6월 구리~포천 간 고속도로가 뚫리면서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됐다는 평가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B 노선도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 중이어서 조사가 완료되면 2025년도 개통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7월, 현대건설이 공급한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별내 스테이원'은 총 63개 점포 분양에 평균 14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완판됐다. 이후 계약에서도 2층 전 점포는 계약 1일차에 마감됐으며, 1층 일부 점포에 한해 선착순 지정호실 계약중이다.

    동양건설산업도 남양주 별내지구에 국내 최초 키즈맘(Kids&Mom)을 콘셉트로 한 전문 복합몰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를 공급한다. 지하3층~지상 최고 21층까지 3개동 규모로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약 50,940㎡규모의 판매시설인 ‘파라곤 스퀘어’와 강북 최대 규모의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인 ‘파라곤 타워’로 구성됐다.

    특히 상업시설인 ‘파라곤스퀘어’는 부동산 개발업체가 계약자 매물을 임차하여 이를 다시 재임대해 관리하는 방식인 ‘마스터리스(Master Lease)’제도를 도입한다.  또한, 국내 최초 키즈맘(Kids&Mom)을 콘셉트로한 전문 복합몰답게 업종별 주요 브랜드를 비롯 차별화된 MD를 구성하고 이에 걸맞는 주요 앵커테넌트를 유치해 지역 상권을 활성화 할 계획이다.

    한편, 상업시설 ‘파라곤 스퀘어’와 함께 분양하는 ‘파라곤 타워’는 강북권 최대규모가 될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로 소형 모듈형으로 설계돼 사용자에 따른 다양한 규모의 업무공간 구성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투자자는 투자 규모에서도 선택의 폭이 넓다.

    동양건설산업 분양 관계자는 “별내신도시를 비롯 수도권 강북 지역의 키즈 관련 업종이 수요에 비해 부족하기 때문에 키즈&맘을 콘셉트 한 ‘파라곤 스퀘어’에 유동인구가 크게 몰릴 것”며 “ 특히 마스터리스제도를 도입해 상권 활성화는 물론 연간 수익률까지 보장돼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이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4250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