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리뷰

[리뷰] 물걸레 청소로 더 완벽해진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 물걸레(A970)’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1-22 10:11:13

    LG전자의 핸디형 무선청소기 ‘LG코드제로 A9’은 그야말로 승승장구하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크게 호조를 보이고 있어 출시 국가를 계속 늘려나가고 있다. 

    뜨거운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LG코드제로 A9은 지난 8월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빈티지 와인’과 ‘아이언 그레이’ 신 색상을 추가했다. 여기서 멈추지 않고 LG코드제로 A9은 더욱 진화했다. 바로 ‘물걸레 청소’ 기능을 더한 것이다.

    물걸레 전용 흡입구인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품은 LG코드제로 A9 물걸레를 새롭게 출시했고, 흡입구를 교체하면 하나의 무선청소기로 먼지 청소도, 물걸레 청소도 할 수 있어 더욱 깔끔한 청소가 가능하다. LG코드제로 A9의 진화와 상승세는 가히 위력적이라 할 수 있다.

    ▲ LG 코드제로 A9 물걸레©LG전자

    물걸레 흡입구를 갖춘 ‘LG코드제로 A9 물걸레’만 있으면 별도의 물걸레 청소기를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 기존 LG코드제로 A9 사용자도 추가로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만 구입하면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다. 이 때문에 사용성과 비용적 효율성까지 갖췄다는 평가다.

    물걸레 청소 기능도 남다르다. 물걸레에 지속적으로 물을 공급하는 ‘자동 물공급 시스템’을 갖춰 걸레가 마르지 않고 일정한 양의 물을 공급한다. 덕분에 넓은 공간을 청소하면서도 물걸레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LG 코드제로 A9 물걸레(A970) 구성 둘러보기

    LG 코드 제로 A9 물걸레는 다양한 청소 도구를 연결해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마루를 청소하는 ‘파워드라이브 마루 흡입구’는 유선 청소기와 맞먹는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또한 브러쉬는 융 재질로 꾸며져 머리카락이나 반려동물의 털이 브러쉬에 감기지 않는다. 

    ▲ 파워드라이브 마루 흡입구

    빠르게 먼지 청소를 하고자 한다면 ‘파워드라이브 마루 흡입구’를 사용하자. LG 코드제로 A9의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강력한 흡입력을 유지하기 위해 2중 터보 싸이클론 기능이 적용됐고, 2중 터보 싸이클론 기능은 강력한 회오리를 발생시켜 공기와 먼지를 99.3%까지 분리한다. 덕분에 제품 내에 먼지가 쌓이지 않아LG 코드제로 A9의 강력한 흡입력을 청소가 마칠 때까지 유지시킬 수 있다.

    ▲ 파워드라이브 침구 흡입구

    ‘파워드라이브 침구 흡입구’는 침구의 먼지나 머리카락을 쉽게 제거한다. 단순히 빨아 들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진동을 이용해 틈새에 박힌 먼지와 이물질을 접촉면과 분리시켜 빨아들여 보다 효과적인 침구 청소가 가능하다.

    ▲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

    청소를 깔끔한 기분에 마무리 하고 싶다면,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를 사용하자. 마루 바닥 주거문화인 대한민국의 생활환경에 맞게 청소를 마무리하는 끝판대장 역할을 한다. 뒤에서 보다 정교하게 다룰 예정이라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에 대한 소개는 이정도로 간단히 하겠다.

    대부분의 무선 청소기는 내부에 쌓인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청소하기가 어렵다. 반면, LG코드제로 A9은 HEPA 필터와 내부의 마이크로 필터는 물론 미세한 먼지가 쌓이는 내부 먼지통 필터까지 분리해 물로 세척할 수 있다. 덕분에 청소기를 오래 사용해도 새것 같은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다.

    강력한 흡입력의 비결인 인버터 모터의 무상보증 기간을 10년이나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더욱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다.

    아무리 강력한 흡입력을 갖췄더라도 사용시간이 짧다면 무용지물이다. LG 코드제로 A9 물걸레는 2개의 착탈식 리튬 이온 배터리를 기본 제공하기에 배터리가 다 되면 교체해 청소를 이어나갈 수 있다. 배터리 2개 연속 사용 시 최장 80분까지 사용 가능하다.

    사용자의 건강까지 생각한 LG 코드제로 A9 물걸레

    물걸레 흡입구를 갖춘 LG 코드제로 A9 물걸레를 직접 사용해 봤다. 컬러는 새롭게 선보인 ‘빈티지 와인’ 색상이다. 은은하면서도 세련된 와인 컬러는 무선 청소기도 우아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LG 코드제로 A9 물걸레는 기존의 LG 코드제로 A9의 장점을 그대로 이어받았을 뿐만 아니라 파워드라이브 물걸레가 추가됨으로써 완전히 다른 청소기로 탈바꿈했다. ‘LG 코드제로 A9 물걸레’ 제품이 있다면 이제 더 이상 두 개 이상의 청소기를 번갈아 가며 사용할 필요가 없다.

    LG 코드제로 A9 물걸레의 파워드라이브 마루 흡입구는 흡입한 먼지를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을 통해 PM2.5 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99.9% 차단시킨다. 또한 청소기를 통해 유입된 공기가 배출될 때 사용자에게 오지 않는 것도 특징이다. LG코드제로 A9은 바람이 나오는 배기구의 방향이 모터 위쪽이라 일반적인 바닥 청소 시에는 바람이 사용자에게 가지 않아 더욱 쾌적한 청소가 가능하다.

    물걸레 청소를 위한 간단한 준비

    물걸레 기능을 갖춘 LG 코드제로 A9 물걸레를 구입했다면 ‘파워드라이브 물걸레’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파워드라이브 물걸레의 윗면에는 물을 주입하는 물통이 위치한다. 물걸레는 일반용과 찌든때용이 각각 2장씩 총 4장 기본 제공된다.

    물걸레 기능을 본격적으로 사용해보자. 물걸레를 물에 적셔 물기를 충분히 짜준 후 부착해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물걸레 청소를 하면서 자동으로 물을 공급하고자 한다면 물통에 물을 주입하자.

    물통 옆 마개를 열고 물을 주입하면 되는데 입구가 좁기 때문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물컵을 사용하면 더욱 간단히 물을 넣을 수 있다. 물통에는 물 이외에 다른 액체나 뜨거운 물 등을 넣어선 안 된다.

    물이 마르지 않는 LG 코드제로 A9 물걸레만의 ‘자동 물공급 시스템’

    청소가 끝날 때까지 물걸레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자동 물공급 시스템’을 사용해보자.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는 전자식 펌프를 통해 정밀하게 수분량을 유지한다. 덕분에 청소를 하면서 물걸레를 다시 적실 필요가 없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자동 물공급은 3단계로 가능하다.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측면에는 큼지막한 스위치가 있다. 스위치를 보면 하나의 물방울 그림이 있는 버튼은 ‘적은 물 공급’이며, 두 개의 물방울 버튼은 더 많은 물을 공급한다. 물 공급을 멈추거나 마른 걸레질을 원한다면 스위치를 가운데 ‘Stop’ 버튼에 놓으면 된다.

    본격적으로 물걸레 청소를 시작해보자. 손잡이를 잡고 전원 버튼을 한번 누르면 물걸레 청소와 먼지 흡입이 동시에 이뤄진다. 물걸레의 회전판이 자동으로 회전하면서 가볍게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물걸레 청소를 한다.

    물걸레 회전판이 균일하게 회전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물걸레의 물이 쉽게 마르지 않는다. 그렇기에 넓은 공간을 청소하거나 오랜 시간 물걸레 청소를 하지 않는다면 물 조절 기능을 STOP에 두고 사용해도 좋을 것이다.

    물걸레가 거의 말랐다고 생각이 되었을 때 ‘자동 물공급 시스템’을 이용했다. 갑자기 걸레가 젖는 것이 아니라 서서히 다시 물을 머금는 느낌이다. 물걸레가 건조해졌다고 생각했을 때 사용하면 굉장히 유용하다.

    청소 도구를 부착하는 연장관은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이다. 연장관은 사용 환경이나 사용자의 키에 맞춰 4단계로 길이 조절이 가능하다. 연장관은 아래쪽 레버를 잡고 밀면 길이를 간단히 조정할 수 있다.

    기분까지 상쾌해지는 ‘물걸레 청소’

    물걸레 청소를 한다는 것은 큰 의미를 갖는다. 기존 무선청소기로 먼지 청소만 했을 때는 눈에 보이는 이물질만 제거한다는 느낌이지만 물걸레 청소를 하면 눈에 보이지 않는 이물질까지 깨끗하게 청소한다는 느낌이 든다.

    특히나 쇼핑백이나 택배박스 등이 쌓여진 현관 앞이나 식탁 밑, 음식을 하면서 생긴 기름때가 묻은 부엌에는 물걸레 청소의 만족도가 상당히 컸다. 자동 물공급 시스템으로 걸레가 마르지 않고 LG 코드제로 A9 물걸레의 긴 사용시간은 쉽고 편하게 물걸레 청소를 마무리하게 한다.

    또한 편안하게 서서 물걸레 청소를 할 수 있으며 회전판이 알아서 바닥을 닦아주기에 먼지만을 제거했을 때보다 눈에 띄게 바닥이 깨끗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먼지나 머리카락만을 청소했을 때는 느껴보지 못한 개운함을 LG코드제로 A9 물걸레로 물걸레 청소를 하면 느낄 수 있다. 물걸레 청소가 끝나면 걸레는 바로 세척하고 건조시켜야 걸레 상태를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다.

    LG 코드제로 A9 물걸레, 하나로 먼지청소부터 물걸레 청소까지

    무선 청소기의 가장 큰 장점은 편리함이다. 여기에 LG 코드제로 A9 물걸레는 간편함과 더불어 강력한 흡입력으로 사용자를 매료시켰다. LG전자는 여기에서 만족하지 않고 물걸레 청소 기능을 더했다. 물걸레가 자동으로 회전하면서 바닥을 말끔하게 닦아내고 또한 물을 자동으로 공급해 물기가 마르지 않는다.

    LG 코드제로 A9물걸레의 특장점 중 하나는 바로 청소기를 보관하는 멀티형 간편 충전대다. 멀티형 간편 충전대에 청소기를 세워둘 수 있어 공간을 적게 차지할 뿐만 아니라 벽에 못을 박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다. 물걸레 기능을 포함한 LG코드제로 A9 물걸레의 멀티형 간편 충전대에는 물걸레 흡입구와 물걸레를 보관할 수 있는 거치대가 추가됐다.

    지금까지 알아본 LG코드제로 A9물걸레는 간편함을 넘어 완벽에 가까운 집안 청소를 넘본다. 기존 LG 코드제로 A9을 구입했다면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별도로 구입하면 물걸레 청소까지 가능하다. LG코드제로 A9 물걸레의 물걸레 청소는 주변 누구에게나 강력 추천 하고 싶을 만큼 매력적이다.



    • 기사보내기
    • facebook
    • twitter
    • google
    • e-mail
  • Copyrights ⓒ BetaNews.net


  • http://m.betanews.net/93831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