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KB국민은행,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교육부와 업무협약


  • 이승주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1-21 12:26:05

    ▲KB국민은행이 2018 제 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여는 컷팅식을 하고 있다. © 베타뉴스/사진 이승주

    KB국민은행이 직업계고 취업확대를 위해 교육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국민은행은 21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 1,2홀에서 ‘2018 제 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 박람회는 이틀간 운영되며 200여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해 허인 국민은행장,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도성훈 인천광역시 교육감, 가수 이승기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14회째를 맞는‘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가 23만 명에 달하며 단일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구직자와 구인기업간 직접 소통의 장(場)이 마련됐고, 직업체험에서 진로상담, 실질적인 채용까지 구직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당초 연1회 실시하던 것을 2013년부터 상·하반기 연2회로 늘렸으며 그동안 이 행사를 통해 취업에 성공한 인원은 7600여명이다.

    이날 개막식에는 사전행사로 국민은행과 교육부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직업계고 학생들을 위한 취업지원 활성화,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기업에 대한 포괄적 지원, 취업박람회 개최 등을 공조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국민은행은 직업계고교 졸업생 채용기업에 경영컨설팅 지원, 최대 1% 대출금리 추가인하 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직업계고교 학생의 취업뿐 아니라 창업 지원교육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국민은행은 2011년 3월 금융권 최초로 특성화고 졸업생 시범채용, 2013년 이래 매년 특성화고 졸업생 신규 채용 등으로 금융기관의 고졸자 채용을 해 왔다.

    이날 협약식에서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어려운 고용상황에서 정부와 금융권이 일자리 확대를 위해 협력하고 고졸 취업 여건 조성을 위해 취업·창업 역량강화를 지원하겠다”며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교육제도와 여건을 정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허 은행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는 취업 성공의 길을, 그리고 기업들에게는 사업 성공의 길을 여는 계기이자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국민은행이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민 모두에게 ‘굿잡’이라는 말을 들을 수 있는 은행이 되겠다”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동반성장위원회, 국방전직교육원, 제대군인지원센터,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서민금융진흥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재단,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공동주관하고, 인천광역시,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교육부, 대한민국 국방부,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국가보훈처, 코스닥협회, KB금융공익재단이 공동으로 후원한다.


    베타뉴스 이승주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3794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