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기획] 2018년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기대 신작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1-21 10:19:12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지스타2018의 마무리와 함께 12월이 코앞으로 다가오며, 게임업계에도 어느덧 2018년 마지막을 알리는 시기가 다가왔다.

    2018년에는 '야생의 땅: 듀랑고', '검은사막 모바일', '뮤 오리진2',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그리고 '로스트아크'까지 다양한 온라인/모바일 신작 게임들이 등장해 게임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2018년이 1달 여 남은 현재에도 한 해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하기 위해 출격을 준비 중인 신작들이 속속 모습을 드러내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원작 이상의 재미를 모바일로

    넷마블이 오는 12월 6일 정식 출시하는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2018년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기대작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지난 10월 11일 정오부터 캐릭터명/서버 선점을 진행해오고 있는 넷마블은 처음 준비한 서버 50개가 4일만에 마감되고, 1~3차에 걸쳐 추가한 서버 40개 역시 모두 포화 상태가 됨에 따라 4차로 신규 서버 10개를 13일 추가해 서버가 총 100개가 될 정도로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엔씨소프트의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 IP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언리얼엔진4로 제작된 최고 수준의 풀 3D 그래픽을 바탕으로 고퀄리티 시네마틱 연출과 메인 시나리오에 충실한 스토리, 경공 시스템, 대전 게임급 전투액션 등 원작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 냈다.

    이에 더해 세력간 경쟁을 기반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오픈 필드 세력전', 계층을 기반으로 갈등, 협동, 경쟁이 발생하는 '커뮤니티' 등을 통해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한다.

    아스텔리아, 정통 MMO의 재미를 담은 온라인 기대 신작

    넥슨은 바른손이앤에이 산하의 스튜디오8이 개발한 PC 온라인 기대 신작 MMORPG '아스텔리아'의 오픈베타를 12월 13일 진행하고, 이에 앞서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정통 MMORPG를 표방하고 있는 '아스텔리아'는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전술의 핵심인 30종 이상의 아스텔을 활용한 전략적 전투와 성장 및 협력 플레이를 기본으로 하는 작품이다.

    특히, 소환수 개념의 아스텔을 활용한 전략적 전투와 진영간 화끈한 대규모 전장 콘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레벨별 던전 및 콜로세움 도전 콘텐츠 등을 통해 정통 MMORPG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오픈 베타 서비스에 앞서 12월 11일까지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에게 탈 것 '흰색 말', 아스텔 로타의 '코발트블루 스킨' 등을 지급하고, 사전예약 완료 후 소식을 전해준 BJ 를 선택할 경우 모두에게 1만원 상당의 게임 머니와 추첨을 통해 유명 피자 브랜드의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미르의전설2 리부트, 원작의 재미를 충실히 구현

    게임펍은 신작 모바일 게임 '미르의전설2 리부트'를 21일 정식 출시한다.

    '미르의전설2 리부트'는 원작 IP 미르의전설2 핵심 콘텐츠를 기반으로 제작된 3D MMORPG로 20여 일만에 사전등록 100만을 돌파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필드 PK는 물론, 복수 시스템, 보스 몬스터 협동 사냥, 대규모 공성전 등 다양한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게임 내 자유로운 시장 경제 구현을 위해 경매장과 함께 유저 간 일대일 거래 시스템을 채택했다.

    청소년용(12세 이용가), 성인용(18세 이용가) 버전을 분리해 청소년 버전에서는 개인 거래 시스템과 경매장 이용이 제한된다.

    히어로칸타레, 한국판 웹툰 어벤져스 RPG

    엔젤게임즈가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RPG '히어로칸타레 with NAVER WEBTOON'('이하 히어로칸타레)이 사전예약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서비스 준비에 돌입했다.

    '히어로칸타레'는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 중인 웹툰 '갓오브하이스쿨'과 '열렙전사' 등 멀티 IP를 활용한 작품이다. 기존 웹툰 IP 스토리에 충실한 기존 웹툰 게임과는 달리 게임만의 오리지널 세계관 속에서 진모리와 열렙전사와 같은 웹툰 영웅들의 새로운 유니버스를 그리고 있다.

    12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사전 예약은 기본 사전예약 혜택과 더불어 테스트 참가 기회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 대상자 중 추첨을 통해 '히어로칸타레' 랜덤 굿즈 선물 박스를 10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아직 정확한 출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사전예약을 12월 16일까지 진행하는 것으로 보아 연내 정식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검은강호, 한 단계 진보된 무협 MMORPG

    나이스플레이가 신작 모바일 무협 MMORPG '검은강호'의 정식 서비스를 21일 시작할 예정이다.

    '검은강호'는 지난 10월 31일 사전예약을 실시함과 동시에 게임 속 캐릭터를 연기한 유명 성우진의 메이킹 영상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키며, 사전예약 10일만에 참가자 20만명이 몰리며 흥행예감을 높이고 있다.

    독보적인 액션, 리얼 연애 시스템은 물론 아름다운 그래픽 등 차별화된 기술로 새로운 무협의 재미를 선사할 '검은강호'는 유니티 엔진을 십분 활용한 화려한 3D 그래픽으로 보는 즐거움을 더했으며, 무협 게임 특유의 짜릿한 액션과 성우진을 활용한 스토리 전개로 게임의 몰입도를 높였다.

    또한 직업에 상관없이 검, 주먹, 활, 우산 등 여러 종류의 무기로 자유롭게 전환 가능한 시스템을 채택해 무기에 따라 달라지는 화려한 임팩트와 짜릿한 타격감을 경험해볼 수 있어 무협 마니아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아울러 별자리, 취미 등 유저의 성향을 고려한 연애 매칭 시스템, 7일간의 데이트 등 신선한 커뮤니티 콘텐츠로 중무장하고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