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하동군 브리핑] '노자의 인생강의' 신정근 교수 특강 등


  • 정하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1-19 17:28:17

    ▲ 노자의 인생강의 특강 모습. © (사진제공=하동군)

     

    ◆ 24일 '각자도생의 시대에서 찾은 환대와 공존의 길' 모색

    [하동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하동도서관은 오는 24일 오후 3시 도서관 3층 시청각실에서 '책, 사람을 읽다' 제9장으로 동양철학자 신정근 교수를 초청, '각자도생의 시대에서 찾은 환대와 공존의 길­비교 No, 상생 Yes'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강연에선 서울대에서 동서철학을 공부한 신정근 교수와 함께 '이 시대는 왜 사람들을 경쟁과 갈등으로 내모는가? 당신은 환대하는 삶을 살고 있는가?'라는 물음을 제시하고, 그 해답을 차별과 배제를 거부한 노자의 상상력 속에서 함께 찾아본다.

    지난 4월부터 시작된 '책, 사람을 읽다'는 저자의 책을 함께 돌려 읽고, 집필자를 초청해 강연을 듣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강좌를 마지막으로 올해는 막을 내리고, 지역민의 성원에 힘입어 내년에도 계속 운영할 계획이다.

    ◆ 하동서 사상 첫 복싱 세계타이틀 매치
     
    하동군은 지난 17일 하동체육관 특설링에서 WIBA 플라이급 세계타이틀전을 열었다. 하동에서 프로복싱 세계타이틀전이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

    이날 행사엔 윤상기 군수를 비롯한 지역기관·단체장과 전설의 복서 홍수환·장정구·유명우·황충재 전 챔피언이 참석했다.

    복싱의 불모지나 다름없는 하동에서 세계타이틀 매치가 열린다는 소식에 전국의 복싱 마니아는 물론 1500여명의 군민이 몰려 응원 열기로 가득했다.

    ◆ 郡, 인재육성사업 일환 고등학생 50명 1박 2일 서울대·고려대 견학

    하동군은 지난 17·18일 1박 2일간 관내 고등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선배들과 함께하는 대학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선배들과 함께하는 대학 탐방은 '하동 청소년, 꿈을 향해 달려가다'를 주제로 마련됐다.

    학생들은 고려대, 서울대를 차례로 찾아 재학생 멘토들과 교정을 둘러보며 학교와 다양한 학과를 소개받고 장학금제도 등 캠퍼스 문화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 하동사랑정책연구회, 공무원연구회·신규직원 군정 접목 정책 개발 워크숍

    하동사랑정책연구회가 지난 주말 구재봉 자연휴양림에서 회원과 신규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달 임용된 신규 공무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하동사랑정책연구회의 노하우가 함께해 군정에 접목 가능한 정책을 연구 개발하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에선 하동사랑정책연구회의 운영 협의와 토론, 내달 예정인 하동정책토크 과제별 발전방안에 대한 자유토론을 실시했다.

    ◆ 하동 발달장애인 가족 간담회

    하동군발달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지난 16일 종합사회복지관 강의실에서 센터 이용자 및 보호자 30명을 대상으로 부양가족간담회 및 참여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자 하반기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냅킨아트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보호자들은 내년 실시예정인 프로그램의 시행횟수와 추진방향에 대해 의견을 개진하며 관심을 나타냈다.

    ◆ 영양플러스 대상자 구강관리·영양교육

    군은 20∼23일 4개 읍·면에서 관내 영양플러스 대상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2018 영양플러스 구강관리 및 영양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20일 오전 11시 하동군보건소 다목적실에서 하동읍과 적량·횡천·고전·청암면 등 5개 읍·면지역 영양플러스 대상자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김외곤 보건소장은 "영양플러스 대상자와 보호자는 읍·면 일정에 맞춰 반드시 교육에 참석해 달라"고 당부했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3694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