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저가형 구글 픽셀3 라이트 사진 유출, '디자인 괜찮은데?'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1-17 12:29:03

    <출처: 폰아레나>

    구글의 저가 보급형 픽셀 스마트폰에 대한 루머가 점차 현실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에는 관련된 이미지가 인터넷에 유출돼 화제다.

    美 IT미디어 폰아레나는 현지시간 16일, 유출된 구글의 보급형 픽셀폰 사진을 소개했다.

    이 유출이미지는 지난번 구글 픽셀3 와 픽셀3 XL을 출시전 박스채로 유출해 소개한 러시아의 로제키드에서 다시 공개한 것이어서 신뢰도가 높아보인다.

    아직 해당 제품의 정확한 모델명이 결정된 것은 아니지만 매체는 이 제품의 이름이 픽셀3 라이트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전면 사진을 보면 픽셀3 라이트는 시중에 판매중인 픽셀3와 마찬가지로 노치 스타일이 아닌, 상단과 하단에 조금 도톰한 베젤이 적용된 디자인을 사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후면 사진도 픽셀3와 거의 유사해 보이지만 재질이 좀 바뀐듯한 느낌이 든다.

    픽셀3는 스피커가 전면 상단/ 하단에 위치해 사용자에게 스테레오 사운드를 들려주는 역할을 하지만 픽셀3 라이트의 경우 제품 하단 USB 타입C 단자 옆에 위치하는 방식으로 바뀌어 픽셀3와 차별화를 뒀다.

    결정적으로 픽셀3 라이트는 3.5파이 이어폰 단자가 부활함으로써 많은 사용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매체는 픽셀3 라이트가 외형 보다는 저가형 내부 부품을 사용함으로써 비용 절감을 이룰 것으로 내다봤다.

    지금까지 알려진바에 의하면 픽셀3 라이트는 퀄컴 스냅드래곤670 프로세서에 4GB 램과 32GB 저장공간, 그리고 1천2백만화소 메인카메라와 8백만화소 셀피카메라를 내장할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크로SD 슬롯은 없다.

    2220x1080 해상도의 5.56형 IPS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며 화면비는 18.5:9다. 배터리는 2,915mAh 용량이 담길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이 저가폰이 진짜 출시될지는 아직 미지수다. 매체는 이번 소개된 픽셀3 라이트 또한 구글이 그동안 진행했던 프로토타입 중 하나라면서 진짜 출시될지도, 아니면 소리소문없이 사라질수도 있기 때문에 너무 기대하지 않는것이 좋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